실시간뉴스
-->
경기 안좋아도 '건강'은 뜬다.
경기 안좋아도 '건강'은 뜬다.
  • 안상민 기자
  • 승인 2008.11.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창업시장 ‘건강’관련 가맹점 인기
오늘도 창업시장에선 수많은 업종이 탄생하고 또 사라지고 있다. 그러나 앞으로의 창업시장은 과거보다 훨씬 더 많은 변화를 동반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회구조가 급격히 전문화, 세분화되는 선진국 형태로 바뀌면서 창업시장에도 새로운 수요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창업시장에서는 몇 가지 굵직한 트렌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관련 가맹점이 주목 받고 있다는 점이다.
친환경 건강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한국관광자원개발(대표 이일종 www.ktad.or.kr)은 귀사문석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 제품의 출시와 함께 ‘귀얀(GUIYAN_귀하다, 귀중하다)’이라는 브랜드로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     © 한강타임즈
한국관광자원개발은 최근 세계적인 희귀자원인 귀사문석을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였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귀사문석 정보석류과 준보석류 제품, 이불, 매트, 언더웨어 등 일반 생활용품과 녹옥수를 이용한 음료와 미용제품 등이 있다.

이러한 제품은 귀사문석 광물의 특징으로 항곰팡이, 세균억제, 탈취효과 등의 놀라운 효능을 보인다. 또한 이런 옥 분말이나 원석은 인체에 무해하며, 인체의 기 흐름을 활성화시켜 성인병과 혈행 개선에 큰 효과를 준다.

한국관광자원개발의 ‘귀얀’ 가맹점은 국내 유일의 기(氣) 체험실을 무상으로 가맹점내에 설치하여 방문고객과 잠재고객이 귀사문석의 기(氣)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오라를 측정하여 현재 몸 상태를 측정 할 수 있는 오라측정기(AR-2000)을 제공하여 귀사문석 제품 착용전과 착용후의 몸의 기(氣) 변화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한방건강식품 전문 프랜차이즈 '허준본가'(대표 김선호, www.heojun.co.kr)는 한의학 박사가 직접 제품을 개발하고 전국 가맹점을 통해 다양한 한방건강식품을 취급하고 있다.

특허 출원한 흑삼, 흑마늘, 흑도라지와 산삼배양근, 녹용 등을 흡수가 가장 잘되는 달임 방식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흑마늘환, 도라지환, 약쑥환 등 먹기 편한 환 형태로 한방 환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경옥고'를 대중화한 '경옥보원', '산삼한뿌리', '흑마늘감식초', 어린이용 홍삼제품 '도담도담'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사회적으로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식품안전문제로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커지고 있는 현재 고객 앞에서 직접 약탕기에 제조, 판매하는 방법은 고객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 앞에서 직접 제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약탕기는 적외선 저온 추출기만을 사용한다. 이는 일반 건강원이나 홍삼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추출기와 다르다. 적외선 저온 추출기는 적외선의 파장이 식품원료의 내부 속 중심까지 침투해 좋은 유효성분을 최대한 추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이 기술은 특허 출원되어 있다.

최근에는 몸에 좋은 다양한 한방건강식품을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전문 쇼핑몰 '허준숍(www.heojun.co.kr/hjshop)'을 선보였다.

종합의료기기 전문기업 이원건강의료기(대표 신동진 www.eonemedical.com)는 국내 최초로 종합의료기 프랜차이즈 회사로서 전통과 명성,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대중화 유통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았던 국내 가정용 의료기기 시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오랜 전통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 의료기와 장애인 보장구, 노인복지용구(실버용품),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등 건강관련 5천여가지의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의료기 분야의 개별 점포에서는 수용하기 어려웠던 다양하고 고급화된 상품을 구비하여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국민이 원스톱 쇼핑을 가능할 수 있는 창업 비전을 제시한다.

초보자들도 자금 규모에 맞추어 의료기기 전문점을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고, 빠른 시일 내에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방식으로 창업자를 위해 본사에서 지원해 준다.

이원건강의료기는 건강의료기 시장에서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창업을 희망하는 가맹점주에게 3가지 모델을 제시한다.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일반의료기와 병행할 수 있는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의해 보험혜택을 주는 노인복지용구를 함께 취급하면서, 재가요양서비스 사업도 병행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관광자원개발의 이일종 대표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건강관련 창업이 늘어나고 있다” 며 “건강관련 아이템은 실버산업의 성장과 사회복지가 중요해지는 현 상황을 감안해 볼 때, 아주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