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1365자원봉사포털, 모바일로 신청가능
1365자원봉사포털, 모바일로 신청가능
  • 박해진 시민기자
  • 승인 2016.01.03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와 함께 청소년 적십자(RCY)포털에도 정보 연계돼 편리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는 자원봉사에 관련한 각종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오는 4일부터 스마트폰으로 1365자원봉사포털을 사용하고, 청소년 적십자(RCY)포털에 정보를 공유할 있게 한다고 밝혔다.

먼저,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 위해 로그인 보안을 위한 액티브-엑스(Active-X)를 제거해 봉사활동 신청과 확인을 하며, 1월 중에는 포털 내 모든 액티브-엑스(Active-X)를 제거해 안전한 환경에서 봉사활동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과 청소년적십자(RCY) 간 정보가 연계되면 청소년적십자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봉사활동 확인서가 1365포털을 통해 소속 학교로 자동 제출돼 증빙자료 제출 등 학생들의 번거로움이 줄게 된다.

1365자원봉사포털은 가입 자원봉사자 1,100만 명, 하루 평균 접속자 10만 명 규모의 국내 최대 자원봉사활동 사이트로 복지·환경·교육 등 다양한 자원봉사 모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교육부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과 연동된 유일한 자원봉사 사이트로 이번 조치에 따라 다양한 기관들의 봉사실적을 모아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이송하는 허브(Hub) 기능이 강화될 전망이다.

아울러 행정자치부는 올해 안에 1365포털에 G클라우드를 도입하여 사용자가 방학기간에 집중적으로 몰려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을 해소하고, 국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기 편리한 안정된 이용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성렬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은 “자원봉사 실적연계는 정부3.0 협업을 통해 국민들이 봉사활동 실적을 한 곳에서 확인 수 있도록 개선한 사례”라며,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서 1365자원봉사포털을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