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완전한 지방분권화 조기 확립을 위하여 노력..
중랑구의회 송충섭 의장
완전한 지방분권화 조기 확립을 위하여 노력..
중랑구의회 송충섭 의장
  • 한강타임즈
  • 승인 2006.09.18 0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의회 송충섭 의장     © 한강타임즈

지난 7월 구의회 의장으로 취임한 후 변화된 의회상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우리구의회 의원들은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주민과 함께하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금년 1월부터 지방의회 의원 유급제가 실시됨에 따라 오래된 관행과 구습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공부하는 의회, 연구하며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원상을 정립해 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청사 공간의 협소로 개개인의 의정연구실을 마련할 수 없었지만 이번에 새로이 의정연구실을 마련하여 의원들이 상임위원회별 또는 분야별로 연구모임을 통한 대화와 토론으로 중랑구의 각종 현안사항들에 대하여 진지하게 검토하며 발전방향과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주민의 욕구와 시대에 부응하는 열린의정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구의회 의장으로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 나름대로 소신과 철학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의원 개개인은 주민에게 군림하는 자리가 아니라 지역과 주민들에게 봉사하는 자리라고 생각해 왔다. 따라서 지역주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 민의를 대변하고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크고 작은 현안사항에 대하여 문제점을 검토하여 대안을 제시함으로서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아울러 풀뿌리 민주주의인 지방자치가 다시 실시 된지가 16년째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정부가 각종 정책을 펼쳐 나가는데 한계에 부딪칠 수밖에 없는 현실에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완전한 지방분권화 확립을 통하여 해결되리라 보봅니다. 앞으로도 완전한 지방분권화 조기 확립을 위하여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구민을 위해 구의회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사업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항구적인 수해 예방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그동안 추진되어온 『중화․묵동 뉴타운 사업』이 지역주민의 충분한 의견수렴과 합의를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며, 지역의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신내동 경전철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기관과 협력을 통하여 노력을 해 나갈 것이며, 열악한 교육환경개선을 위하여 개방형자율학교 유치 및 특목고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구민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경기침체로 말미암아 서민경제는 더욱 어려움 속에 있습니다. 중랑구의회 의원 17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상권개발, 재래시장 활성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집행기관의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과 견제를 통하여 합리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