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2016 글로벌미래창조공헌대상 및 글로벌사랑나눔봉사대상 시상식 성료
2016 글로벌미래창조공헌대상 및 글로벌사랑나눔봉사대상 시상식 성료
  • 장수아 기자
  • 승인 2016.01.26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지난 24일 오후 국회헌정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6 글로벌미래창조공헌대상’ 및 ‘2016 글로벌사랑나눔봉사대상’ 시상식이 수상자와 축하객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마쳤다.

대한민국 희망! ‘2016 글로벌미래창조공헌대상.사랑나눔봉사대상’시상식이 지난 24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회의실에서 대상조직위원회와 선데이뉴스신문 그리고 한국언론연합회가 공동 주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글로벌 미래창조공헌대상’은 국가안보, 경제, 사회, 과학, 문화예술 분야의 공직자 및 기업부문 등에서 평소 미래창조경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미래창조경제 활성화를 통해 건강한 나라 건설과 세계속에 국위를 선양하고 미래창조혁신을 선도해 온 기업 및 CEO를 발굴하여 격려하는 자리로 건강한 나라 건설과 세계에 국위를 선양하여 한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신민정 한국언론연합회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시상식을 준비하면서 국가발전과 시민화합 그리고 나눔과 봉사에 헌신해 온 분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돼 감동했다”고 밝혔다. 

이어 주동담 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은 축사에서 “대내외적으로 매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사명을 다하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수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자 선정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임덕기 대한민국건국유공자 유족회장은 "수장자를 고른다는 것은 어떤 일보다도 어렵다는 것을 느꼈다. 요즘 우리 사회가 혼자만 잘 살면 된다는 생각에서 더불어 함께 잘 살아야 한다는 생각들이 널리 퍼지면서 많은 분들이 봉사에 헌신하고 있다. 오늘 수상자들은 자기 자신보다도 남의 행복을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신 분들이다.“라고 수상자 선정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끝으로 시상식 대회장인 우혜정 한국크리바코인 회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맡은 바 직무에 성실하고 나라를 지키는 역군으로 국가발전에 공헌하시거나 남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오신 분들을 시상하게 되었다. 오늘의 영광된 수상자가 계시기에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풍성한 공연도 펼쳐졌다. 신인·중견 대중가수들의 가요, 아이돌 걸그룹의 깜찍한 노래와 춤 그리고 수준 높은 바이올린 연주와 성악은 시상식 분위기를 달구며 청중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