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북구, 관내 중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환경순찰단’ 모집
강북구, 관내 중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환경순찰단’ 모집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6.01.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환경보존의식 고취 및 구정참여 기회 제공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내달 2월 1일부터 5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은 청소년들이 직접 ‘내가 사는 지역의 환경 실태’를 점검하고 환경개선 활동에 참여하는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환경보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스스로 깨닫고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갈 수 있는 계기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며 선착순 60명을 선발한다. 희망자는 강북구 감사담당관(02-901-6041~3)으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주요활동은 구의 재활용품 분류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강북구 재활용품 선별 처리시설’ 방문과 지역 안전망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U-강북구 통합관제센터’ 방문, 관내 환경순찰과 환경정화 활동, 환경보존 캠페인 등이다.

구는 활동 종료 후, 참여 청소년들로부터 지역 환경 실태에 관해 느낀 점과 개선방법 등의 의견을 받아 향후 구정발전의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청소년 환경순찰단 운영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이며, 1일 15~20여명을 한 조로 구성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4시간이 별도로 부여된다.

구 감사담당관은 “환경순찰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의 환경문제, 쓰레기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제안한 의견은 청결하고 깨끗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구정 시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