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박원순에 덮어씌우기, 박근혜 박원순에 적반하장 안하무인!
박원순에 덮어씌우기, 박근혜 박원순에 적반하장 안하무인!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6.02.04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누리과정 공약파기하고 박원순에 화살을? 적반하장!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박근혜 누리과정 공약파기하고 박원순에 화살을? 적반하장!

박원순 박근혜 설전에 현기환까지 논란,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회의석상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설전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현기환 청와대 정무수석까지 도마 위에 올랐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장경태 대변인은 4일 “누리과정 공약 파기 책임전가에만 급급한 청와대는 이제 여론조작까지 하려는가”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내고 ‘박원순 박근혜 설전에 현기환 정무수석가 가세해 논란’이된 사태를 강하게 질타했다.

장경태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일 국무회의에서 무책임하고 불법적인 누리과정 예산지원 방안에 대해 박원순 시장이 찬성했다고 하였지만 이는 거론할 가치도 없는 허위사실”이라며 “박근혜 대통령 발언 이후 박원순 시장이 아무 대꾸도 못 했다는 식의 여론 호도는 유치하고 졸렬한 정치공작 수준이라 차마 대응할 가치조차 느끼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 박원순 박근혜 설전에 현기환 청와대정무수석이 가세해 박원순 시장에 대해 막말을 쏟아낸 것을 두고 4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장경태 대변인이 논평을 내고 맹렬히 비판했다.

장경태 대변인은 덧붙여 “뿐만 아니라, 최근 야당대표에게 무례함을 범하여 물의를 일으켰던 현기환 정무수석이 이번에 또 다시 공적인 자리인 국무회의석상에서 천만시민의 대표자인 서울시장에게 고성을 질러 청와대 비서실의 기고만장을 다시 한 번 만천하에 알렸다”고 폭로했다.

장경태 대변인은 이어 “비서관 입장에서 대통령에 대한 무조건적인 충성심을 과시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금도조차 넘어선 과잉 충성은 청와대의 격을 떨어뜨리고 국민의 비웃음거리가 될 뿐”이라며 “청와대는 누리과정 보육대란의 책임을 더 이상 서울시민에게 전가하거나 여론을 호도하지 말고 누리과정 관련 대통령 주재 당사자 전체회의에 적극 나서라”고 촉구했다.

장경태 대변인은 나아가 “또한 본연의 임무인 원만한 현안 해결에 힘쓰기보다는 정쟁을 부추기고, 갈등을 유발하는데 열중하고 있는 안하무인 현기환 정무수석을 즉각 경질하라”고 한껏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시에 따르면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2일 오전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에 참석해 “보육현장 정상화를 위해 조속한 해결이 필요함을 언급하고 누리과정을 둘러싼 국민들의 걱정·불편·불안을 해소해야 한다”며 “여기에 모든 당사자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황교안 국무총리와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나서 “누리과정 문제해결을 위해 정부가 노력하고 있으니 잘 협력해 달라”는 취지로 박원순 시장에게 당부를 할 무렵 느닷없이 박근혜 대통령이 나섰다. “서울시가 왜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지 않는 것이냐”고 따지며 누리과정 예산편성이 법적 의무사항임을 강조했다.

박원순 시장은 이에 “시의회, 교육청 등과 해결방안 논의 등 서울시가 예산편성을 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라면서 “현 교육재정 여건에서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더라도 4~5개월 밖에는 해소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박원순 시장은 다시 “교육재정 여건에 대한 이견이 있으니 이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의 장이 필요한 만큼, 대통령께서 관련 당사자 전체 회의를 소집해 종합적이고 근본적인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취지라고 덧붙였다”고 서울시는 밝혔다.

서울시는 이에 더 나아가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해 시도지사·교육감 협의회에서 지방교육재정교부금에 누리예산을 포함시키는 방안에 찬성하지 않았느냐’고 박원순 시장을 질책했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시도지사·교육감 협의회’란 단체가 없으며 작년 시·도지사협의회에서는 관련 안건이 상정되거나 논의된 바가 없다”고 반박 해명했다.

서울시는 아울러 “박원순 시장이 지방교육재정교부금에 누리예산을 포함시키는 방안에 찬성하는 입장을 표명한 바 전혀 없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