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코브디엠씨(주) 한도성 대표
“꿈의 포시즌 워터파크 통해 성동구의 랜드마크, 서울시의 랜드마크 만들겠다.”
코브디엠씨(주) 한도성 대표
“꿈의 포시즌 워터파크 통해 성동구의 랜드마크, 서울시의 랜드마크 만들겠다.”
  • 디지털 성동저널
  • 승인 2009.05.2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도성 대표이사 © 디지털 성동저널주5일근무제의 확대시행으로 주말 레저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레저산업 역시 리조트와 워터파크를 중심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 2-3년 사이 워터파크 건설 붐이 일면서 포화상태가 임박했다는 지적도 있지만 관련 시설들의 오픈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성동구 왕십리 민자 역사에서 꿈의 워터파크 건설을 지향하고 있는 ‘포시즌’ 역시 차별화를 통해 성공모델을 보여준다는 야심찬 전략을 갖고 있다.이번호에는 ‘포시즌(워터파크)’오픈을 준비 중인 코브디엠씨(주)의 한도성 대표이사를 인터뷰 했다.
▲ 사진 왼쪽  본지 안병욱 대표- 한도성 대표이사    © 디지털 성동저널

1. ‘꿈의 워터파크’를 지향하고 있는 ‘포시즌’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 도심형 워터파크도 생겨나고 있으며, 워터파크의 붐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포시즌’을 구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설명해 달라.

서울 도심한복판에 가족/연인 단위로 하는 여가시설 및 물놀이 시설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아 여가 및 물놀이를 즐기려면 1~2시간이나 차를 타고 도심을 벗어나야한다는 점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서울 도심 한복판에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물놀이 시설(찜질/사우나 포함)을 만들어 가까운 거리에서 가족/연인 단위로 물놀이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포시즌 워터파크를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2. 레저업계에서 ‘포시즌(워터파크)’하면 아직 생소해하는 이들이 많다. 주로 어떤 사업을 영위해오고 있으며 레저산업과 관련된 주요 업무영역이나 시설물들이 있으면 소개해 달라.

워터파크는 바닷가가 아닌 곳에서 바닷가에 온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각종 물놀이 시설을 갖춘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포시즌 워터파크는 이름 그대로 사계절 물놀이를 도심한복판에서 지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포시즌 워터파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포시즌의 메인장소인 6층 워터플레이는 래프팅풀, 멀티슬라이드, 스위밍풀, 월풀스파, 슬라이드풀, 놀이풀, 유아풀, 키즈풀로 총 9개의 풀과 하와이에 온 듯한 느낌이 드는 야자수와 기분을 업 시켜줄 알록달록한 배경 그리고 시설물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풀인 래프팅풀은 물이 순환하는 수로를 따라 튜브를 타고 이동하는 시설로 마치 강물을 떠 다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무려 140m 길이로 강으로 레프팅을 갈 수 없는 이들에게 대리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멀티슬라이드는 오픈형, 커버형인 슬라이드와 스페이스보울이 있습니다.
오픈형과 커버형 슬라이드는 오픈은 일반형이지만 빠르게 내려가기에 박진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커버형은 어두컴컴한 블랙홀에 있는 것처럼 들어갈 때부터 나올 때까지 한치 앞을 모르게 스릴과 기쁨의 만감이 교차함을 느낄 것입니다. 
스페이스보울은 달팽이관처럼 앉은 상태에서 빠르게 빙글빙글 돕니다. 말이 필요없이 타고 느끼면서 즐기면 될 것입니다.
즐거운 자유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스위밍풀도 있습니다.
월풀스파는 신나게 논 당신이나 스트레스에 몸의 혈이 막혀 있는 당신에게 수압으로 피로를 풀리게 할 것입니다.
4개의 어린이 시설인 슬라이드풀, 놀이풀, 유아풀, 그리고 키즈풀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개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3. 올해 6월 중 오픈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현재의 공사진행 사항은 어떻고 ‘포시즌(워터파크)’의 오픈 준비상태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하다. 전반적인 진행사항에 대해 말해 달라.

지금 현재 5월말~6월초 오픈 예정으로 굵직굵직한 공사는 전부 끝난 상태이며, 마무리 잔마감을 진행 중입니다. 현재 공사진행율을 얘기한다면 97~98%정도 된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포시즌(워터파크) 내 물놀이 시설인 바디슬라이드A, B, 스페이스 보울, 키즈 슬라이드 등은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데 포커스를 맞추어 내부적으로 이미 시운행중으로, 포시즌(워터파크) 오픈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만큼 성동구민, 더 나아가서 서울시민들에게 5월말~6월초 오픈을 약속드릴 수 있고 그 약속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4. 기존 워터파크의 차별화가 성공의 관건이라 생각한다. 가장 뚜렷한 특징은 무엇인가.기존 워터파크와 가장 큰 차이점은 4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실내 물놀이형 시설이라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워터파크는 여름 이외의 계절, 우기철이나 비오는 날에는 물놀이를 제대로 즐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오픈된 공간에서 자외선을 그대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피부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시즌 워터파크는 실내 물놀이형 시설이기 때문에 사계절 이용 가능 할뿐만 아니라 자외선 노출도 막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접근 용이성입니다. 기존의 워터파크들은 1시간30분~2시간 차를 타고 가야 이용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포시즌 워터파크는 국철, 지하철 2, 5호선 등으로 연결되어 있어 교통이 굉장히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0분안에 언제든지 포시즌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강력한 멀티 컨텐츠 패키지입니다. 포시즌 워터파크는 워터파크의 물놀이 시설뿐만 아니라 찜질방, 사우나, 야외노천탕, 스위밍풀(수영장),  등 다앙햔 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설들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찜질방은 전통가마촌, 황토굴, 황토방, 햇살가득산소방, 이글루 그리고 수면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3억넌된 황토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루바닥은 약 5억년 정도의 목어석으로 본초강목에서 황토석보다 우수하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중국 대륙을 조사해서 설치하였습니다. 세부시설에 대해 설명드리면 전통가마촌은 불가마1,2,3와 전통온돌방이 있는데 불가마1,2,3는 참나무 장작을 떼고 고·중·저온의 방으로 85, 75, 55℃로 매일마다 방의 온도가 틀려집니다. 첫째날은 1번방 고온, 2번방 중온, 3번방 저온이고 둘째날은 1번방 저온, 2번방 고온, 3번방 중온이고 셋째날은 1번방 중온, 2번방 저온, 3번방 고온으로 매일 방의 온도가 달라집니다. 구들장형식인 전통온돌방은 40~45℃인 온도로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인체에 유해한 독성과 전자파 등 유해파를 막아주고 지자기를 보안, 체내 노폐물(중금속 류, 납, 콜레스테롤, 지방산 에스페로 등) 제거로 건강증진을 해주고 고혈압, 바이러스질병, 당뇨, 성인병에 좋고 만성피로, 불면증, 두통, 관절염, 류머티즘 등에 치유가 되고 교통사고 후유증 등 각종 사고 후유증, 수술 후유증에 좋고 엔도르핀생성, 촉진작용 및 통증완화 작용합니다. 황토굴은 복층식으로 2명이 들어갈 수 있는 정도의 넓은 1인실입니다. 여름에는 각 방에 불을 끄고 겨울에는 25℃로 올립니다. 어느 누구의 방해를 받지 않고 집에서 곤히 잘 수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황토방은 천장 가운데에 숯을 다 붙여놓고 주위를 황토로 감싸고 전체를 황토로 덮었습니다. 여기서 황토의 효능을 알아보면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 중금속을 배출하고 스트레스, 성인병, 부인병 질병을 예방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유해가스로 심각한 실내공기를 탈취와 흡착 및 항균 작용이 뛰어나 쾌적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글루는 -5℃인 얼음방입니다. 얼음방의 효능으로는 뜨거워진 근육을 차게 하여 혈관을 수축시켜 피부세포에 자극을 가함으로써 피부의 잔주름을 없애고 거친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전해집니다. 햇살가득산소방은 불에 강한 나무자재(향나무)로 은은한 나무 냄새를 맡으면서 산림욕을 한 듯한 상쾌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체내에 부족한 산소들이 채워지면서 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개선, 강력한 항균작용, 진정작용과 실내환경을 쾌적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우나는 지하 약 1.1Km에서 끌어올린 지하 광천수 시설입니다.
사우나 끝에 위치한 계단을 올라가면 700년 히말라야 산 히노끼로 사용한 노천탕이 있는데 히노끼의 효능은 삼림욕 및 살균작용, 피부미용(각질 분해/제거)에 효능이 있습니다. 히노끼에는 <피톤치드>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피톤치드>는 강력한 공기정화력과 유해물질 중화작용이 있어 활용영역이 다양한데 어린이나 노인 또는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나 천식환자의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기존의 워터파크들은 8시이전에 폐장을 하지만 포시즌 워터파크는 8시에 야간개장을 통해 직장인들이나 Life-Cylce상 8시이전에 물놀이를 이용하지 못하는 고객들에게도 물놀이 시설을 제공할 것이며, 더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즐기는데 힘 쓸 것입니다.
이렇듯 포시즌 워터파크는 어린이와 부모님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Multi Generation개념으로써, 워터파크를 뛰어넘은 Family Resort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끝으로 주 5일 근무제가 확대 시행되고 있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복안과, 지역주민을 끌어안을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이 있다면 소개해 달라.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홍보 방안으로 오프라인에서는 지하철, 버스, 신문 등의 홍보를 진행하고 있고, 성동지역케이블에도 광고/홍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입소문 마케팅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또한 성수기 야간, 심야 워터파크 이벤트 기획으로 차별화 및 특성화할 계획입니다. 커플 할인DAY, 비키니 댄스대회, 커플 수중키스 오래하기, 남친 보디빌딩 경연, 커플 구름 다리 건너기, 한밤에 음악 감상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줄 계획입니다. 또한 향후 성동구에서 진행하는 성동구민을 위한 이벤트나 행사에 공동 참여해 성동구민들과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포시즌 워터파크는 성동구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나아가서는 서울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성동저널(원본 기사 보기)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