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유승민, 무소속 출마 준비?
유승민, 무소속 출마 준비?
  • 양승오 기자
  • 승인 2016.03.2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성 "유승민 공천 주자"…친박계는 '반대'

[한강타임즈]새누리당 최고위원회가 23일 유승민 의원에 대한 공천 문제에 대한 결론없이 회의를 정회시켰다.

이날까지 유 의원에 대한 공천 여부를 결론내리지 않을 경우 공직선거법에 따라 유 의원은 무소속 출마밖에는 길이 없다. 따라서 최고위가 유 의원에 대한 처분을 미루며 유 의원의 자진 탈당을 유도하는 쪽으로 묵시적 공감대를 이룬 것으로 보인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비공개 회의에서 친박계 최고위원들에게 "유승민 의원에게 공천을 주자"고 말했지만 친박계는 거부했다. 김을동 최고위원도 유승민 공천에 찬성했다.

김 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그간 최고위 비공개 때 이야기 한 것이라 예의상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오늘 회의에서도 그랬고 그 전 최고위에서도 (유 의원 지역은) 경선을 해야 한다고 나는 계속 주장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친박계 최고위원들은 "공천권은 공관위가 결정할 문제"라며 사실상 유 의원에 대한 공천권을 반대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회의 직후 "폭탄돌리기를 하는 게 아니라 우리는 (유 의원 공천 문제에) 아무런 권한이 없기에 우리가 이야기 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최고위는 어디까지나 공관위가 결정해 온 공천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게 돼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고위는 전날 선정된 비례대표들 중 일부 후보가 문제가 있다면서 공관위에 재의를 요구했다. 국민공천배심원단도 전날 공관위가 발표한 비례대표 후보자 추천안에 제동을 건 바 있다.

▲ 대구 동구 유 의원 지역구 사무실에서 한 지지자가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 발표를 기다리며 유승민 의원 관련 보도를 보고 있다

최고위는 그러나 김무성 대표가 의결을 거부하고 있는 5개 지역 중, 경기 성남분당갑 권혁세 후보자 대한 공천은 추인했다.

김 대표가 의결을 거부하고 있는 5개 문제 공천 지역은 ▲서울 은평구을 유재길 ▲서울 송파구을 유영하 ▲대구 동구갑 정종섭 ▲대구 달성군 추경호 ▲경기 성남시분당구갑 권혁세 후보 등이었다.

은평을은 이재오 의원이 컷오프 된 지역이고, 송파을은 여론조사 하위권으로 분류되던 원외 친박 핵심 유영하 전 국가인권위 상임위원이 전략공천된 지역이다. 또 대구 동갑은 유승민계 류성걸 의원이 컷오프되고 진박 정종섭 전 행자부 장관이, 달성군은 이종진 의원의 불출마로 진박 추경호 전 국무조정실장이 경선없이 공천을 받은 지역이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유 의원 공천 문제에 대해 "이따가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며 최고위가 결론없이 정회됐다고 밝혔다.

유 의원측은 이날 오후 중으로 탈당 후 무소속 출마 준비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