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공간공유 O2O 서비스 ‘스페이스클라우드’ 리뉴얼 오픈
공간공유 O2O 서비스 ‘스페이스클라우드’ 리뉴얼 오픈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6.04.0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네이버는 6일 공간공유 O2O 서비스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하고 본격적인 공간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밝혔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PC와 모바일로 회의실, 스터디룸, 카페, 파티룸 등의 모임 공간을 시간 단위로 편리하게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는 O2O 서비스로 지난 1월 네이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네이버와 함께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지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예약 시스템 도입 ▲공간주와 이용자 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네이버톡톡 적용 ▲날짜, 지역, 인원, 공간 유형별로 공간을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 제공 등의 사용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공간 관리도 대폭 쉬워졌다. 스페이스클라우드에 공간을 등록하고 싶은 공간주들은 누구나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하게 공간 등록을 할 수 있다.

또 공간 캘린더, SMS 예약 알림 기능 등을 통해 모바일로 공간을 실시간 관리할 수 있다.

정수현 스페이스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지역의 공간들을 활성화시키고 공간 호스트들과 함께 성장하는 O2O 서비스로 발전시켜 갈 것”이라며 “특히 모바일, SNS에 익숙하고 공유가치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지역의 다양한 공간들을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리뉴얼을 기념해 신촌, 홍대, 합정 지역의 25개의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모임활력소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터디룸, 파티룸, 공연장, 스튜디오 등 다양한 공간과 제휴를 맺어 동아리, 동호회, 친목모임 등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벤트는 4월 한 달간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단체는 스페이스클라우드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