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 공식 옴니버스 앨범 숨SUM∞ 발매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 공식 옴니버스 앨범 숨SUM∞ 발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6.04.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지연 기자] 봄을 대표하는 친환경 음악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이하 그린플러그드 서울)’이 올해로 7년차를 맞이한다. 매년 5월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펼쳐지고 있는 환경 캠페인 뮤직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2011년부터 페스티벌 참여 아티스트와 함께 ‘환경’을 주제로 공식 옴니버스 앨범 숨(SUM∞)을 발매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GP 1.5℃ 캠페인을 통해 지구 평균 기온 상승을 1.5℃ 이내로 제한하기 위한 글로벌 환경 이슈에 동참하고자 하는 그린플러그드의 정신을 깊게 담은 것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그린플러그드 서울의 많은 출연진 중, 단 10팀만이 참여한 이번 앨범에는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함께 음악으로 표현했다. 뛰어난 음악성으로 주목 받고 있는 ‘솔튼페이퍼’는 잔잔한 음색과 감성적인 사운드로 하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어 눈에 띈다.

또 최근 ‘한번 더 해피엔딩’ OST를 비롯해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에이프릴 세컨드’는 ‘분홍돌고래’라는 소재를 통해 환경개발과 밀렵 등의 이유로 개체 수가 줄어들고 있는 모든 멸종 위기의 동물들에 대한 위로를 담고 있다.

3년 만에 새 앨범을 선보인 ‘이아립’은 차가운 땅 속에서도 놀라운 생명력을 자랑하며 새싹을 피워내는 생명의 경이로움을 ‘움트네, 봄’ 이라는 곡으로 표현했고, 지속적인 프로젝트 앨범 작업을 통해 감각적인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하고 있는 ‘슈가도넛’은 환경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직설적인 가사와 경쾌한 사운드로 담아내고 있다.

이 외에도 ‘제8극장’의 ‘광명동 시절’, ‘마리슈’의‘초록공원’, ‘에디전(of 뷰티핸섬)’의 ‘봄 너를 기다렸어’, ‘입술을깨물다’의 ‘숲의 춤’, ‘징고’의 ‘Stay Beautiful’, ‘빅포니’의 ‘WE ARE OF THE SAME KIND‘가 수록돼 있다.

이번 앨범은 지난 앨범들이 그래왔던 것처럼, 올해도 플라스틱과 일반용지를 사용하는 제작 방식이 아닌 친환경 재생 용지와 콩기름 잉크인쇄 방식을 채택한다. 이에 따라 일반 용지를 사용했다면 베어졌을 4그루의 30년생 나무를 보전하고 이산화탄소를 정화할 수 있도록 해,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서울생활환경협회, 그린카드, 비씨카드의 후원으로 제작되는 이번 앨범은 페스티벌의 환경 캠페인의 여러 실천적 사례 중 주요한 하나로 인식되며 팬들의 더 큰 사랑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5월 21일~22일 양일간 진행되는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이승환, 크라잉넛, Yolhoon, 윈터플레이 등이 포함된 1차 라인업에 이어, 지난 3월 3일 국카스텐, 노브레인, 장미여관, 빈지노x도끼x더 콰이엇등이 추가된 2차 라인업을 3월 29일 3차 라인업에는 김창완밴드, 로꼬x그레이, 서사무엘, 솔튼페이퍼를 발표했다. 아직 최종라인업 발표가 남아있는 지금,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의 최종 라인업 발표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최종 라인업은 오는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