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미니인터뷰]송혜교 "드라마하는 내내 좋은 기사 넘쳐나 즐거웠다"
[미니인터뷰]송혜교 "드라마하는 내내 좋은 기사 넘쳐나 즐거웠다"
  • 박지은 기자
  • 승인 2016.04.22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혜교 배우

[한강타임즈]"어쩌면 이 작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도 하면서 매순간 열심히 했던 것 같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그 어느 때보다 감사하다."

KBS 2TV '태양의 후예'로 3년 만에 안방극장을 찾은 탤런트 송혜교(34)는 "드라마하는 내내 좋은 기사들이 넘쳐나서 즐거웠다. 방송이 끝나면 기사 보는 재미로 새벽에 잠들기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38.8%(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자체 최고 시청률과 해피엔딩으로 마침표를 찍었다. "드라마가 잘 끝나서 너무 행복하게 지내고 있다. 미니 시리즈는 3개월이면 거의 촬영이 끝나는데, 이번 드라마는 한 6개월정도 촬영했다. 1회를 찍었다가 바로 7회를 찍는 일도 있다보니 감정을 잡는 게 힘들기도 했다."

지난해 6월 촬영을 시작해 12월30일 마쳤다. 100% 사전제작은 송혜교에게 양날의 검으로 작용했다. "촬영이 끝나고 몇 개월 후에 방송을 보다보니 나도 시청자의 입장에서 매주 방송을 봤다. 많은 여성 시청자처럼 강모연 마음에서 봤던 것 같다. '저렇게 연기를 했었구나'라는 것을 다시금 확인하기도 했다. 생방송으로 드라마를 촬영하는 사람들한테는 별로 안 좋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감정으로만 생각하면 생방송 촬영이 쉽다고 생각했다. 개인적으로는 연기적으로 아쉬운 부분들이 있다. 그래도 사전제작이어서 편했던 것 같다."

'태양의 후예'는 팀워크가 제대로 빛을 발한 작품이다. '비밀'(2013)'과 '연애의 발견'(2014)으로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응복 PD와 '후아유-학교 2015'(2015)의 백상훈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원작은 2011년 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김원석(39) 작가의 '국경없는 의사회'다. 유시진(송중기) 역시 군인이 아니었고, 의사였다. '시크릿 가든'(2010) '상속자들'(2013) 등을 히트시킨 김은숙(43) 작가와 극본을 공동집필하면서 로맨스가 가미됐다.

흉부외과 전문의 '강모연' 역은 송혜교에게 하나의 도전이기도 했다. 의사로서의 사명감도 있지만, 굉장히 속물적인 의사의 모습도 갖고 있어서다. 게다가 하고 싶은 말을 다 하는 쿨한 성격이어서 템포 조절이 쉽지 않았을 터. "김은숙 작가가 그랬다. 본인이 만든 작품 중에서 여자 주인공이 자신의 의견을 시원시원하고 당당하게 내뱉을 수 있는 캐릭터가 처음이라고 했다. 작가와 첫 만남부터 이야기가 잘 통했다. 나의 밝은 면을 많이 본 것 같다. 그래서 대본 수정을 통해 모연이가 돋보일 수 있는 신을 많이 만들어줬다. 시청자들도 사이다 매력을 지닌 강모연을 좋게 봐준 것 같다."

'유시진 대위'로 분한 송중기(31)와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였다. 달달하면서도 긴박감 넘치는 사랑 이야기로 안방극장 여심을 제대로 저격했다. "이번 드라마로 송중기에게 많은 여성 팬들이 생겼다. 축하할 일이다. 대본이 재밌었지만, 남자 주인공이 잘 해줘야 성공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히 송중기가 그 어려운 걸 잘 해냈다. 같이 연기하는 나도 설레일 정도의 연기를 보여줬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송중기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착하고 성실하고 예의가 바르다"고 말했다. "약 6개월동안 촬영하면서 힘든 신이 많았다. 사람이 힘들다보면 어쩔수없이 끝으로 갈 때쯤 짜증도 나는데, 송중기는 시작과 끝의 모습이 같았던 사람이다. 동생이지만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했다. 할 것도 너무 많은데, 스태프까지 일일이 챙기는 모습이 예뻐보였다. 요즘 보기 드문 배우라고 생각했다. 나도 경력이 좀 되다보니까 눈에 보이는데 송중기 같지 않은 연예인들이 많다. 지금 그 자리에 있는데도 처음과 끝이 같았다. 뭐든 열심히 하는 모습이 멋져 보였다.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많이 되어줬다. 남자 주인공으로서 해야 할 모든 것을 다 했다."

-촬영이 끝난 후 송중기와의 열애설이 불거지기도 했다.

"송중기와 촬영을 하면서 식사를 많이 했다. 뉴욕에서 송중기를 만났다는 것때문에 오해를 산 듯 싶다. 뉴욕에 있는데 송중기에게 연락이 와서 반가웠다. 같이 작품을 한 친구인데 스캔들을 염려해서 피하는 것도 아닌 것 같아서 만났다. 당시 패션위크여서 송중기 외에도 만난 친구들이 많다. 송중기가 찬 것은 팔찌가 맞지만, 나는 머리끈이었다. 하하. 해프닝이었다."

-오글거리는 대사가 많다는 평도 있었다.

"여자라서 그런지 그렇게 오글거린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그렇게 많이들 이야기하더라. 개인적으로 '이상형, 미인형, 인형' 대사는 힘들었다. 그 때는 정말 죽겠더라. 내가 만약 20대라면 당당히 했겠지만, 그렇지 않아서 감정신보다 그런 신을 고민했다. 20대의 예쁜 여배우가 얼마나 많은데 이걸 보면 어떻게 생각할까 싶었다. '인형' 할 때 좀 오글거렸다."

-'태양의 후예'는 본인에게 어떤 의미인가.

"이 작품을 하게 된 것 자체가 기회였는데 또 다른 기회를 준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줘서 감사하다. 행복하면서도 죄송스러운 마음도 있는 작품인 것 같다. 묘하게 여러가지 감정이 오간 것 같다. 하지만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을 것 같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똑같이 갈 것이다. 이번에 큰 성공을 거뒀다고 해서 방향을 바꿀 것 같지는 않다."

-1996년 CF 선경 스마트 모델로 연예계에 발을 들여 올해 데뷔 20년차다.

"연기는 지금도 어렵고, 앞으로도 계속 어려울 것 같다. 어렸을 때는 '경험이 많이 쌓이면 쉽게 연기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그게 아니다. 매 작품 들어갈 때마다 긴장되고 떨린다. 그런 과정에서 스트레스가 엄청 쌓이는 것 같다."

-30대 중반 여배우로서 고민은.

"이 드라마를 통해서 너무 많은 것을 얻었다. 많은 시청자와 팬들의 사랑도 얻었지만 사람을 얻은 것 같다. 친구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작품으로 친구, 언니, 동생 등이 많이 생겼다. 사람들 덕분에 힘든 시기를 잘 극복했던 것 같다. '태양의 후예' 팀에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계속 행복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 솔직히 작품이 끝나고나면 아무 생각도 하고 싶지 않다. 여기저기서 시달리고 생각할 것도 많다 보니까 드라마가 끝나면 순간 멍해지는 것 같다. 지금 재정비를 해야 하는 시간인 것 같다. 현재 고민은 없다. '아무생각도 하지 말고 지내자'고 하는 것 같다."

-송혜교로 산다는 건 어떤 느낌인가.

"똑같은 것 같다. 어렸을 때는 친구가 정말 많았는데, 한 살 두 살 먹으면서 인간관계가 좁아지더라. 그만큼 모든 것을 조심하다보니 그런 결론이 나온 것 같다. 힘든 일이 있으면 똑같이 힘들고, 스트레스 풀 때는 친구들과 술 한 잔 마시고 여행간다. 또 짜증날 때는 친한 사람들한테 화를 내는 것 같다. 단지 연예인이고 배우라서 보여지는 부분들이 다를 뿐이지, 내 또래 여자들이랑 같은 것 같다."

-결혼에 대한 생각은.

"결혼 생각이 있어야 할 나이가 됐다. 생각이 많이 왔다갔다 하는 것 같다. 어떤 때는 '나도 빨리 시집을 가야지' 하다가 좀 지나면 '혼자 이렇게 편하게 여기저기 여행도 다니고, 내가 하고 싶은 거 하는 게 재밌는데'라는 생각도 한다. 생각이 계속 바뀌는 것 같다. 그래도 하기는 해야 겠다. 하하."

-실제 성격은 어떤지.

"새침떼기로 보는 사람이 많다. 또 내숭을 떨거나 여성스럽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실제로는 남성적인 것에 가깝다. 그러다보니 여성팬들이 많은 것 같다. 텉털하고, 말도 선머슴처럼 한다고 생각한다. 강모연 연기를 하면서 약간 대리만족을 했던 것 같다. 이미지 관리를 하다보면 성격만큼 못 하고 꾹꾹 누를 때가 있었는데, 그런 부분을 강모연이 풀어줬다."

-앞으로 꼭 도전해보고 싶은 역할이나 맡고 싶은 캐릭터는.

"다양한 장르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만나고 싶다. 여자배우들이 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다양하지 않다. 장르로서 스릴러물도 가끔 들어오기는 한데, 캐릭터가 별로인데 안 해봤던 장르라고 해서 할 수도 없다. 캐릭터, 장르, 시나리오 모두가 좋은 경우는 아직 못 만나봤다. 남자 배우들처럼 여배우들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캐릭터나 장르들이 많이 나왔으면 싶다. 그렇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여배우들의 활동이 안 보이는 것이다. 영화나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이 여배우들에게 힘이 되어줬으면 좋겠다."

-차기작은 확정됐나.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여러가지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 언제 또 이렇게 큰 사랑을 받을지 모르겠지만, 이번에 준 사랑을 오랫동안 기억하겠다. 다음 작품에서 더욱 멋진 모습으로 인사하겠다."

-대중들에게 어떤 배우로 기억되고 싶은지.

"드라마와 영화의 성공도 중요하지만, 그게 기준이 되기 전에 '전작품보다 송혜교 연기가 나아졌네' '연기가 깊어졌네' 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배우가 되면 좋겠다. 전작보다 퇴보만 되지 않으면 되는 것 같다. 그렇게만 봐주면 좋겠다. '어디서 뭐가 크게 될거야' 라는 생각은 늘 없었던 것 같다. '계속 발전한다면 언젠가는 좋은 일이 있겠다'고 생각하면서 연기했던 것 같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 같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