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 옥시 ‘약사들도 뿔났다’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 옥시 ‘약사들도 뿔났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6.04.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시 일반의약품 공급.. 지역약사회 옥시 규탄 공식 성명

[한강타임즈 이지연 기자]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의 핵심 가해기업 '옥시레킷벤키저(옥시)' 제품들이 약국에서도 된서리를 맞고 있다.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의 핵심 기업인 ‘옥시레킷벤키저(옥시)’ 제품들이 약국에서 조차 된서리를 맞으며 약사들을 중심으로 불매운동이 퍼지고 있다.

옥시는 일반의약품으로 '스트렙실', '개비스콘' 등을 제조·공급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이 제품을 사지 말자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 지역약사회는 옥시를 규탄하는 공식 성명도 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SNS)상에는 옥시의 생산·판매 제품 목록과 해당 제품의 대체재를 소개하는 글이 공유되고 있다.

옥시는 '옥시크린' 같은 생활용품뿐 아니라 제산제 '개비스콘', 인후염치료제 '스트렙실' 같은 일반의약품도 제조하고 있어 이를 판매하는 약국에서도 동참하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SNS상에서 약사로 추정되는 이용자 s******는 품목 목록과 함께 "환자분에게 설명하고 대체 가능한 약을 알려야겠다. 구매, 판매 거부로 우리 의사를 표현합시다"라는 글을 올렸다.

서울 중구 지역 약국의 한 약사는 "옥시 불매운동의 영향인지는 알 수 없지만, 해당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게 사실이다. 우리 약국도 최대한 다른 제품을 권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같은 움직임에 대한약사회도 지난 27일 오전 긴급 상근임원회의를 열고 "일선 약국에서 퍼지는 옥시 제품 판매 거부 움직임에 충분히 공감한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약사회 측은 "국민건강과 직결된 제품들은 의약외품으로 분류하고 안전성을 높일 기회로 삼아야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며 "회원 보호 차원에서 제품 반품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대응이 필요한 경우 법적 검토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3000여명의 약사를 회원으로 둔 부산광역시약사회는 옥시의 법적·사회적 책임을 촉구하는 공식 성명을 내고 불매 운동 참여를 예고한 상황이다.

지난 26일 부산시약사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국민 건강·위생과 밀접한 제품은 의약품과 마찬가지로 효과 이전에 안전성 확보가 최우선으로 고려돼야 한다"며 "옥시에서 생산돼 약국에 공급되는 모든 종류의 의약품(개비스콘, 스트렙실 등)의 안전성도 심각하게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옥시가 사과와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으로 일관하고 있어 크나큰 분노를 느낀다"며 "진실한 사과와 이에 따르는 모든 법적,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를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사과와 책임이 따르지 않을 경우 옥시 같은 부도덕한 기업이 우리 땅에 더는 발붙이지 못하도록 국민과 함께 옥시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