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서구, ‘제8회 강서 어린이 동화축제’ 개최
강서구, ‘제8회 강서 어린이 동화축제’ 개최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6.05.0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개 도서관 및 12개교 초·중·고 어린이 1600명 직접 꾸미는 축제 한마당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5월 7일 방화근린공원 일대에서 '제8회 강서 어린이 동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책을 통해 어린이들의 무한한 창의력과 가능성을 열기 위해 지역 도서관이 중심이 되어 매년 10월에 개최했던 동화축제가 올해부터 어린이에게 특별한 달 5월에 선을 보인다.

이번 축제에서는 ‘동화 속으로 떠나는 인성탐험’을 주제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이야기 속 주인공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판타지 여행에는 8개 구립도서관과 24개 작은도서관, 점자도서관, 시립도서관을 비롯해 12개교의 초중고 학생 등 1600여명의 지역 어린이들이 정성껏 준비한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마당이 가득하다.

먼저 축제의 가장 큰 볼거리인 ‘명작동화 퍼레이드’가 강서공고사거리에서 주 행사장인 방화근린공원까지 펼쳐진다.

이어 방화근린공원 원형무대에서 본격적인 개막선언과 함께 ‘인성실천선포식’이 거행된다. 이를 위해 현장에는 지름 2.4m 높이 4m의 대형 인성실천나무가 등장한다. ‘나는 배려하는 어린이가 될 것을 약속합니다’, ‘나는 동생을 잘 챙기는 어린이가 되겠습니다’ 등 아이들의 각오를 직접 써 넣은 인성깃발 5000개가 나무를 장식한다.

또한 동화축제의 또 하나의 하이라이트 ‘나라사랑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관내 학교 및 지역 동아리 18개 팀의 어린이들이 나라사랑을 주제로 준비한 노래와 댄스, 치어리딩, 태권도, 사물놀이 등의 다양한 장기를 뽐낼 예정이다.

이 밖에 지역도서관과 마을교육공동체 등 유관기관이 운영하는 33개 체험부스도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다.

강점경 교육지원과장은 “강서 어린이 동화축제는 도서관과 어린이가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아주 특별한 잔치”라고 설명하며 “푸르른 오월의 첫 주말 나들이를 멋진 책문화축제에서 한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