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마이크로칩, 전력 효율 높이는 디지털 인터리브 PFC 레퍼런스 디자인 선보여
마이크로칩, 전력 효율 높이는 디지털 인터리브 PFC 레퍼런스 디자인 선보여
  • 한강타임즈
  • 승인 2009.09.0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친환경 파워 서플라이 디자인에 대해 완전한 디지털 PFC의 이점을 실현하는 방법을 시연하는 디지털 인터리브 역률 보정(PFC) 레퍼런스 디자인을 선보였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활용하면 인터리브 PFC 애플리케이션에서 스위치 모드 파워 서플라이(SMPS)에 대한 마이크로칩 dsPIC33 “GS” 시리즈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의 전력 효율과 사양을 손쉽게 평가할 수 있다.

디지털 전력 변환을 지향하는 추세로 인해 친환경 파워 서플라이 디자인과 함께 보다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전력 시스템이 구현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전력 시스템의 카본 면적을 줄이고 전 세계적으로 복잡한 전력 공급망에 가해지는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성능 파워 서플라이는 전자 통신 및 산업용 장비, 디지털 TV, 조명, 에어컨, 기타 가전 기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디지털 인터리브 PFC는 파워 서플라이의 전반적인 효율은 물론 입력 역률, 전압 변동률 및 입력 전류의 총 고조파 왜곡(THD)까지 개선한다.

마이크로칩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의 수밋 미트라(Sumit Mitra) 부사장은 “고객은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하여 디지털 인터리브 PFC의 이점을 각자의 제품에 신속하게 실현하는 것은 물론 보다 효율적이면서 친환경적인 전력 공급망을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 디자인은 유연한 dsPIC33F ‘GS’ 시리즈 DSC를 사용하므로 제어 소프트웨어만 약간 수정하면 손쉽게 커스터마이즈 및 구성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디지털 인터리브 PFC는 기존 PFC 기법에 비해 다음과 같은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비용 절감
· PFC 인덕터 및 자석 부피 감소
· 전력 밀도 향상
· 리플 감소
· 정교한 제어 알고리즘을 손쉽게 구현
· 특정 고객의 요구에 맞춰 소프트웨어를 유연하게 수정 가능
· 단순해진 다른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마이크로칩의 디지털 인터리브 PFC 레퍼런스 디자인은 일반적인 입력 전압 범위에서 작동하며 최대 350W의 단일 고전압 DC 출력을 생성한다. 함께 포함된 2상 인터리브 PFC 소프트웨어는 전압, 전류 및 로드 밸런싱을 위한 세 개의 보상기를 구현한다. 또한 평균 입력 전압을 기반으로 하는 피드 포워드(Feed-forward) 보상기도 포함되어 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크게 다음과 같은 6개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 입력 EMI 필터 및 정류기
· 2상 인터리브 PFC 회로(피드백 포함)
· dsPIC33FJ16GS504 DSC로 채워진 플러그인 모듈 커넥터
· 프로그래밍 커넥터 및 푸시 버튼이 포함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회로
· 12V 및 3.3V 파워 서플라이 회로
· 하드웨어 보호를 위한 오류 감지 회로

마이크로칩 디지털 인터리브 PFC 레퍼런스 디자인의 추가 핵심 사양은 다음과 같다.

· 일반적인 입력 범위(85-265Vac, 45-65Hz)에서 작동
· 최대 350W의 지속 출력으로 작동
· 최대 400Vdc의 출력 전압
· 전체 부하 및 120VAC 입력에서 0.998의 역률 보정
· 전체 부하 및 120VAC의 입력에서 3%의 전류 총 고조파 왜곡(ITHD)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설명서, 소프트웨어 및 거버 파일은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http://www.microchip.com/IPFC)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데모 유닛은 이 업체의 현장 영업 사원을 통해 구할 수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