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네이버, 새 광고 관리 플랫폼 정식 오픈
네이버, 새 광고 관리 플랫폼 정식 오픈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6.07.0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네이버는 1일 새로운 광고 관리 플랫폼을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새로운 광고시스템은 광고주들이 광고 목적에 따라 유연하게 광고를 운영하고, 그 성과를 쉽게 분석해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광고주들이 광고 목적에 따라 예산이나 집행 기간 등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원피스’를 판매하는 광고주의 경우 휴가 시즌의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한 광고 캠페인과 시원한 일상복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 캠페인을 각각 수립하고 캠페인 별로 광고 예산이나 집행 기간, 검색어, 광고 문구 등을 쉽게 구분해 관리할 수 있다. 또 PC와 모바일 광고를 분리해 광고 성과나 광고 문구 등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같은 광고 그룹 내 복수의 검색어와 광고 문구를 시스템이 자동으로 매칭해 노출시킨 뒤 그 성과를 광고주에게 제공한다. 광고주는 광고 문구를 여러 개 입력하고 광고 결과에 따라 이를 수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매칭된 광고 성과를 보고 가장 효과가 높은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광고를 관리하는 담당자가 여러 명일 경우, 광고주가 담당자에게 관리 권한을 부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다중 광고 관리도 가능해졌다.

한편, 네이버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3월 21일부터 지난달 19일까지 광고주가 새로운 광고 관리 플랫폼을 미리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광고 관리 플랫폼에 대한 온오프라인 교육도 운영 중이다. 오프라인 강의는 네이버파트너스퀘어에서, 온라인 강의는 온라인 아카데미 사이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