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친박계 "녹음한 김성회는 인간쓰레기".."김무성이 안대희-오세훈에 지역구 조정 권고한 거랑 뭐가 다르냐"
친박계 "녹음한 김성회는 인간쓰레기".."김무성이 안대희-오세훈에 지역구 조정 권고한 거랑 뭐가 다르냐"
  • 양승오 기자
  • 승인 2016.07.1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친박계는 19일 '녹취록 파문'으로 친박계 맏형 서청원 의원이 결국 전대 불출마를 선언하자, 비박계를 향해 "인간쓰레기"라는 폭언까지 해가며 격앙된 반응을 감추지 모했다.

서청원 의원의 최측근인 이우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최경환, 윤상현 의원과의 통화 내용을 몰래 녹음한 친이계 김성회 전 의원에 대해 "얼마나 비겁하냐. 남자의 세계에서 가장 인간쓰레기 같은 행동"이라고 맹비난했다.

이 의원은 "서청원 의원은 공천 과정에서 어느 것도 개입한 것 없다"며 "능력이 안 되는 사람이 자꾸 나가려고 하니까 그걸 옆 지역에, 아마 최경환 윤상현 의원이 그렇게 양해를 구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무서워서 살겠냐, 누구하고 대화를 하겠냐"며 "자기 능력도 안 되는 사람이, 그럼 자기가 경선하면 되는 거지 경선 안하고 옆 지역 나가겠다고 저한테까지 전화가 왔었다"고 말했다.

국회 들어서는 서청원 최고위원

그는 "경선에서 졌으면 깨끗하게 승복하는 거지 녹취를 해서 왜 이렇게 당을 어렵게 만드냐"며 "그런게 아니면 진작하지 왜 이런 시점에 하냐, 서청원 의원을 죽이려고 하는 것 아니냐. 옳지 않다. 남자의 세계에서 가장 비겁한 행동"이라고 거듭 김 전 의원을 비난했다.

그는 이어 화살을 비박계로 돌려, "지지율 10%도 못 넘는 사람이 대표 하겠다고, 국민에게 지지를 받고 비전을 제시해야지 지난 과거를 갖고 자꾸 얘기하는 것은 대표 출마 자격이 없다"며 "김무성 옆에 섰던 사람들도 다 출마하지 말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친박계 재선 핵심 이장우 의원도 "그런 정치문화에 대해 개탄스럽게 생각한다"며 비박계가 주도한 녹취록 파문에 싸늘한 반응을 나타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나는 어느 세력에 의해서 주도가 됐다고 얘기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지만 그런 것들이 어떤 의도를 가지고 폭로가 되었는지 참 궁금하다"며 비박계가 이번 사태의 배후임을 시사했다.

또다른 친박계 핵심 김태흠 의원은 "그게 총선 개입이라고 볼 수 있느냐"며 "각별한 선 후배나 동료의원들끼리 서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고 (출마도) 권고 할 수도 있는 그런 수준 아니냐"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게 무슨 문제가 되나. 공천을 준다는 것도 아니고 경선 절차를 밟았다가 경선에서 그 사람이 낙선한 것인데, 또 그 분이 비례대표를 요구했는데도 줄 수 없다고 하지 않았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더 나아가 "그렇게 따지면 김무성 전 대표가 안대희 후보한테 마포 출마를 권유하거나 아니면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게 종로가 아닌 다른 데로 가면 어떻겠느냐고 한 것도 똑같은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어쨌든 이런 부분들이 몇 달이 지난 후에 전당대회 직전에 폭로된 게 불순한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 하는 부분이 우려스럽다"고 비박계를 상대로 의혹을 제기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