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더민주 초선, 방중 취지 설명했지만!!!!.. 보수단체 "6명 전부 매국노 놈들이야"
더민주 초선, 방중 취지 설명했지만!!!!.. 보수단체 "6명 전부 매국노 놈들이야"
  • 안병욱 기자
  • 승인 2016.08.0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안병욱 기자]사드 배치와 관련해 중국을 방문하는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6명이 출국을 위해 김포공항을 찾았다가 '매국노'란 비난을 듣는 등 곤욕을 치렀다.

더민주 사드대책위원회 간사인 김영호 의원을 비롯해 김병욱·소병훈·손혜원·신동근 의원 등은 8일 오전 김포공항을 통해 중국으로 출국했다. 박정 의원은 개인 일정 탓에 인천공항을 통해 따로 중국으로 이동했다.

김영호 의원은 출국 전 기자들과 만나 김종인 더민주 비상대책위 대표의 방중 반대 입장에 대해 "김종인 대표는 만류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김 대표가 어제 전화해서 갈 거냐고 확인했는데 대표에게 말한 내용은 '이번 중국 방문이 무산돼 마치 대통령께서 우리의 중국 방문을 가로막는 듯한 모양새가 취해지면 외교적 파장 크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 과정에서 대표가 안 갔으면 좋겠다거나 만류한다는 뜻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또 "비록 우리가 초선이지만 나는 베이징대학교에서 5년 동안 공부를 했고 나름대로 정치권에서는 중국을 되게 잘 아는 사람"이라며 "박정 의원도 우한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중국 전문가"라고 강조했다.

그는 "여권과 청와대가 어제 입장을 표명하고 사대외교 운운하는 것은 정말 지혜롭지 못하다고 본다. 이런 정쟁이 중국 매체로부터 정치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조금 자제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청와대 정무 수석이 우리 지도부와 우려에 관련해 이야기를 나눴으면 이처럼 여야의 문제가 긴장되지 않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김병욱 의원도 취재진과 만나 "나는 야당의 국회의원이기 전에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라며 "항상 국익이 무엇인지를 머릿속에 새기면서 내가 모자라는 것은 공부하고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같은 인터뷰가 이어지는 동안 공항 한켠에선 보수단체들의 비난 시위가 있었다. 이들의 방중은 중국을 이롭게 하고, 나아가 북한 김정은 정권을 도와준다는 내용이 적힌 피켓 등을 들고 방중을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이 2박3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해 중국 공산당 관계자 및 학계·교민과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국내 배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8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왼쪽부터 손혜원, 소병훈, 김영호, 김병욱,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시민단체 활빈단 홍정식 대표 등은 김영호 의원 뒤에서 '사드배치는 대한민국 군사주권! 북핵 미사일 방어용! 동북아평화!'라고 적힌 팻말을 들고 비난공세를 폈다.

이들은 "매국노 짓을 그따위로 해대" "6명 전부 매국노 놈들이야" "네가 국회의원 맞아. 네가 국회의원들이야 이놈들아"등 발언을 하며 목소리를 높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