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인간 영혼이 들어간 묘한 고양이? 영화 ‘어떻게 헤어질까?’
인간 영혼이 들어간 묘한 고양이? 영화 ‘어떻게 헤어질까?’
  • 김슬아 기자
  • 승인 2016.10.1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어떻게 헤어질까?' 11월 개봉

[한강타임즈 김슬아 기자] 제 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부문 초청 화제작이자, 인간의 영혼이 들어간 수상한 고양이 ‘얌마’와 함께하는 독특한 감성의 판타지 드라마 ‘어떻게 헤어질까’가 11월 개봉을 앞두고 티저 포스터가 공개됐다.

‘어떻게 헤어질까’는 인간의 영혼이 들어간 수상한 고양이 ‘얌마’와 고양이 안에 들어간 영혼을 보고 대화할 수 있는 묘~한 능력자 ‘나비’(서준영), 얌마의 주인이자 나비의 이웃에 사는 매력적인 그녀 ‘이정’(박규리)이 가족이 돼 서로 사랑하고 이별하는 감성 드라마다.

단지 이웃일 뿐이었던 나비와 이정 사이에서 사랑의 오작교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그들의 고양이 ‘얌마’는 초반부 웃음과 귀염을 담당하며 흐뭇한 미소를 연발케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의 사랑스런 고양이 얌마가 암에 걸리면서 그들의 숨겨진 사연들이 하나 둘씩 드러나고 이별의 시간이 다가오면서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서준영, 박규리의 섬세한 감성연기가 돋보이며, 특히 고양이 마안에 들어간 인간의 영혼 ‘마장순’ 역의 이영란의 연기는 실제 고양이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고양이 안의 영혼을 볼 수 있는 나비로 인해 펼쳐지는 고양이와 사람을 오가는 독특한 설정들은 간과 고양이 사이의 경계를 묘하게 허물며 판타지적인 재미를 톡톡히 준다.

공개된 티저포스터에서 역시 인간의 영혼이 들어간 수상한 고양이 얌마가 전면에 등장하는데, 고양이는 실사 모습그대로 그려지고, 고양이의 주인인 이정의 모습이 일러스트로 처리돼 현실과 판타지의 모호한 경계가 느껴지는 동화스러운 감성을 예고한다.

인간만큼이나 강한 캐릭터가 부여된 고양이는 현대인에게 친구이자 가족이자 애인이다. ‘고양이는 사람같다’는 생각에서 더 나아가, ‘고양이가 사람이라면..?’ 혹은 사람의 영혼이 들어간 고양이, 그것도 주인과의 특별한 인연을 가진사랑했던 누군가가 떠나지못하고, 고양이 안에 들어가 함께 살고 있다면..’에서 시작된 이 독특하면서도 애틋한 설정은 죽음으로 헤어진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인간의 마음이 담겨있기에 더욱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이번 작품은 ‘내가 고백을 하면’, ‘산타바바라’, ‘두개의 연애’를 통해 간질간질하면서도 까칠까칠한 로맨스의 민낯과 자극적이지 않은 소박한 아날로그적 감성을 선보였던 조성규 감독의 신작이다. 인간과 고양이, 삶과 죽음의 경계를 허물며 만남과 이별의 순환을 따뜻하면서도 담담하게 그려낸다.

이별에도 언젠가 다시 만날거라는 믿음을 남기는 그들의 행복한 이별 이야기 ‘어떻게 헤어질까’는 11월, 그리움이 가득 담긴 가을의 보름달처럼 관객들을 찾아온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