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네이버, ‘지식iN 교육기부’ 서비스 오픈
네이버, ‘지식iN 교육기부’ 서비스 오픈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6.10.1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네이버는 지식 오픈 플랫폼 지식iN이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교육 및 학문 분야 질문에 답변활동을 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하는 ‘지식iN 교육기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지식iN에는 한 달 평균 15만여 건(전체 분야 대비 30%)의 교육 및 학문 분야 질문이 게재되고 있다.

‘지식iN 교육기부’ 서비스는 답변활동에 대한 이용자들의 노력을 인증하고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초중고등 교육 뿐만 아니라 대학 교육, 수학/통계학, 물리학/기계공학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만 19~39세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답변 1개당 최대 5분(답변 게재 2분/채택 3분), 연간 최대 30시간의 봉사 시간을 인증받을 수 있다.

지식iN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문제풀이 답변작성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이드에 어긋나는 답변 활동을 할 경우 봉사시간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

한편, 지식iN은 오는 25일까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 참가 신청 및 활동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