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문재인의 ‘북한정권 결재 사태’를 엄중하게 다뤄 나가겠다!
문재인의 ‘북한정권 결재 사태’를 엄중하게 다뤄 나가겠다!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6.10.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민순 회고록 관련 문재인 소극적 태도에 여당은 ‘필살’ 공세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문재인 전 대표가 개입됐다는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회고록을 놓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중심으로 공방이 계속되고 있는 여야가 불꽃 튀는 논쟁에 돌입했다. 여당은 야권 대선주자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대선 출마 포기를 선언해야 한다’면서 압박을 늦추지 않고, 송민순 회고록 카드를 최근 불거진 우병우 최순실 등 각종 비리 의혹과 논란들을 모조리 쓸어 넣을 태세다.

새누리당은 송민순 회고록 내용과 관련해 이를 ‘국기문란’ 사태라고 규정하고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한 공세의 수위를 한껏 높이고 있는 모양세다. 문재인 전 대표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당시 결정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다수의 의견에 따른 것이며, 박근혜 정부는 그런 노무현 정부를 배워야 한다”며 반격에 나섰지만 여전히 소극적인 자세가 아닐 수 없다.

문재인 전 대표를 상대로 여당이 송민순 전 외교부장관의 회고록을 들고 압박 공세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염동열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이 15일 논평을 내고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 압박 공세를 더욱 높였다.

염동열 새누리당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공세를 이어갔다. 염동열 대변인은 “이번 회고록 폭로는 문 전 대표의 정체성을 의심하게 하는 일이고, 국기를 문란시킨 사태라는 점을 직시해달라”면서 “동족의 인권보다 북한정권을 더 받드는 문재인 전 대표는 지도자의 자격이 없으며, 인류의 인권을 거론할 자격도 없다”고 맹렬한 공세를 펼쳤다.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은 최근 자신의 회고록 ‘빙하는 움직인다’를 통해 “노무현 정부 시절 유엔 북한 인권결의안 표결에서 우리 정부가 기권하기 앞서 북한의 의견을 물었고, 문재인 전 비서실장이 이에 개입했다”고 폭로했다. 이로 인해 국정감사가 한창이던 국회 여야는 발칵 뒤집혔다.

염동열 대변인은 “대한민국의 일을 북 정권으로부터 결재받는 것은 국기를 흔드는 충격적 사태”라며 “민주당이 특유의 잡아떼기 공세를 하고 있는데 김만복 전 국정원장, 이재정 당시 통일부장관 등이 입을 맞춘 듯 부인한 것을 토대로 반격에 나선 모양새”라고 공세 수위를 한껏 높였다.

염동열 대변인은 이어 “불리하면 잡아떼고 사실이 아니어도 의혹만 있으면 나라를 뒤흔드는 정치공세를 하는 이율배반적 행태”라며 “국감을 통해 존재하지도 않는 문화예술인사 블랙리스트로 세상을 검게 만들더니 회고록으로 명백하게 드러난 사실 앞에는 시치미 떼기를 넘어 역 정치공세를 하는 후안무치한 태도”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염동열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 의혹 덮기에 10년 전 사건을 이용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10년 전이든 20년 전이든 대한민국 정체성과 인류보편 가치를 파괴한 사건을 바로잡는 일만큼 중차대한 일은 없다”며 “색깔론이라고 과민반응을 보이는 것도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라고 고삐를 바짝 조였다.

반면 민주당은 “새누리당이 사실관계도 불확실한 문제를 갖고 도를 넘은 정치공세를 펼치고 있다”고 맞받아쳤다.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정상적인 대북정책의 결정과정에 참여한 것이 왜 정체성을 의심받아야 할 일이냐”면서 “문재인 전 대표의 북한인권 개선 의지는 지난 대선 당시 그가 밝힌 인권선언을 위해 분명하게 확인됐다”고 반박했다.

윤관석 대변인은 “새누리당이 야권 유력 대선후보를 깎아내리고, 권력게이트에 쏠닌 국민의 시선을 돌리기 위해 정치공세를 펼치는 일은 정말 후안무치하다”고 반격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이에 대해 적극적인 해명이나, 직접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이날 오전 본인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박근혜 정부는 노무현 정부를 배우라”면서 “외교부는 당시 찬성을 주장했고 통일부는 기권하자는 입장이었는데 심지어 국정원도 통일부와 같은 입장이었다”고 해명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나아가 “노무현 대통령은 양 측의 의견을 충분히 들은 후 다수의 의견에 따라 기권을 결정한 것이며 청와대의 의사결정 과정은 이래야 한다고 생각한다. 박 정부는 노 정부를 배우기 바란다”면서 “송민순 전 장관이 회고록에서 밝힌 유엔의 북한 인권결의안 문제는 역사적 정상회담을 통해 남북관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고, 평화체제 구축과 공동번영을 이루기 위한 여러 채널의 대화가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던 시점에서 논의된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한편 새누리당은 회고록 관련 발빠르게 TF(태스크포스)팀도 구성했다. 박맹우 전략기획부총장을 팀장으로 외통위 간사 윤영석 의원, 하태경, 오신환, 정종섭, 정양석, 전희경 의원과 심윤조 전 의원, 조규형 국제위원장 등으로 팀을 구성했다. 새누리당 회고록 TF는 이날 오후 긴급회의를 갖고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