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관악구, 평생학습 혁신교육 축제 개최
관악구, 평생학습 혁신교육 축제 개최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6.10.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혁신교육 대한 가치 및 성과 공유 화합의 장 기대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오는 10월 22일 토요일 구청 광장과 그 일대에서 ‘2016. 관악 평생학습♥혁신교육 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016. 관악 평생학습♥혁신교육 축제’는 평생학습과 혁신교육의 가치와 성과를 공유하고 마을과 학교가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다.

혁신교육지구 관악교육두레와 독서동아리, 지역주민 등 청소년․교사․학부모로 구성된 축제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주민이 직접 준비과정을 즐기며 만들어가는 축제다. 평생학습과 혁신교육의 성과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자긍심 고취, 그리고 누구나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행사 당일 9시 30분에는 ‘과거에서 미래로! 길놀이를 통해 미래 교육을 엿보다’라는 주제로 배움의 길놀이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21개동 평생학습 권역별 학교와 지역주민들 등 4000여명이 참석해 관악소방서에서 구청까지 행진하는 난장퍼포먼스다.

평생 배움을 실천하는 만학도의 어르신을 서두로 조선시대 서당의 모습부터 60-70년대 복고풍의 교복, 그리고 첨단과학과 인간의 지적대결을 표현한 바둑돌과 로봇 등 미래 교육의 모습을 표현한다.

본 행사는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발표의 장 ▲체험의 장 ▲전시의 장 ▲공연의 장 ▲배움의 장 ▲강연의 장으로 마련된 알차고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구청 광장 무대에서 진행되는 ‘발표의 장’에서는 평생학습 성인 동아리와 밴드공연, 동요합창 등 25개 청소년 동아리와 마을학교의 공연이 진행된다. ‘체험의 장’에서는 홈 바리스타, 곤충표본 만들기 등 66여개의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며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만든다.

‘배움의 장’에서는 뒤늦게 배움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어르신들의 ‘성인문해 한마당’이, ‘강연의 장’에서는 한기호 소장의 ‘인공지능 시대의 삶-책으로 세상을 건너는 법’과 안상헌 작가의 ‘공부의 즐거움-인문학에서 배우다’ 강연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초등학생 140여 명 모두가 우승자가 되는 ‘독서골든벨’과 ‘독서동아리 한마당’이 개최되며 독서동아리들의 배움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전시의 장’도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공연의 장’에서는 가족간 참여한 주민들 위해 버스킹 공연과 어린이를 위한 버블쇼 등이 마련,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오감 가득한 축제 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전국 평생학습도시협회장인 유종필 구청장은 “‘I♥관악 모두의 축제’라는 슬로건처럼 관악구민 모두가 하나 돼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많은 주민들과 청소년들이 평생학습과 혁신교육의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