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문재인 "朴대통령 피의자로 수사해야", "정말 제정신인가"…공세 대폭 강화
문재인 "朴대통령 피의자로 수사해야", "정말 제정신인가"…공세 대폭 강화
  • 안병욱 기자
  • 승인 2016.11.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안병욱 기자]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퇴진'을 요구하며 광폭행보에 나서고 있다. 다른 대선주자들보다 다소 늦은 시점에 촛불집회 참석 의사를 결정하는 등 계속 이슈에서 한 발 늦는다는 비판을 받았던 터라 최근에는 강경 발언을 쏟아내며 그간 잃었던 점수를 만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실제 문 전 대표의 이전 행보에 대해 "대권 행보하느라 민심을 못 읽는다", "다른 지자체장 주자들보다 너무 미적거린다" 등 야권 내부에서 비아냥까지 나오기도 했었고, 15일 추미애 대표의 돌발적인 영수회담 제안 뒤에는 문 전 대표가 서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마저 제기되자 이를 불식시키려는 듯 더욱 강경한 노선을 천명하고 있다.

전날 박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던 문 전 대표는 16일에는 서울 서초동 중앙지검 앞에서 '우병우 구속 수사'를 촉구하며 농성 중인 자당 의원들을 격려 방문했다.

그는 농성장에서 "형사소송법상 검찰은 박 대통령의 지위를 피의자로 전환해 더 강도 높은 수사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검찰을 압박하는 등 발언 수위를 높였다. 이어 박 대통령의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가 검찰 조사 연기를 요구한 데 대해서도 "정말로 제정신인지 묻고 싶다. 검찰수사에 성실히 응하겠다는 것이 스스로 약속했던 바 아니었느냐"고 강도 높게 몰아세웠다. 이전의 몸조심하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다.

이와 함께 문 전 대표는 전국을 돌며 박 대통령 퇴진 여론몰이에 나선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이 과정에서 최근 새누리당에 대한 지지율이 10%대까지 추락한 TK(대구·경북) 지역을 방문할 가능성도 있다.

문 전 대표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퇴진운동의 전국적인 확산을 논의하고 추진할 비상기구가 필요한데, 거기에는 시민사회와 지역까지 함께포함돼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문 전 대표 측 관계자는 "당장 이번 주 주말에 전국적으로 촛불집회 열릴텐데, 문 전 대표는 서울보다는 지역으로 이뤄지는 촛불집회 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본인이 직접 주도하기 보다는 각 지역에서 열리는 시국행사에 참석하면서 퇴진 요구 공론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치권에서는 문 전 대표가 박 대통령에 대한 공세 수위를 급격하게 끌어올리고 있는 것을 두고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전국을 돌며 거리 투쟁에 나선 것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을 내놓는다. 안 전 대표에 대한 '견제구' 차원에서라도 문 전 대표는 박 대통령에 대해 강도 높은 공세를 취하고 있다는 것이다.

문 전 대표는 실제로 안 전 대표가 여권 인사들이 포함된 '정치지도자회의'를 제안한 데 대해 "새누리당은 박 대통령과 함께 책임져야 할 공범 또는 공동책임 관계에 있다"며 "새누리당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대해서 분명하게 책임을 인정하고 반성할 때 협의가 가능하다"고 묵살한 바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