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새해 겨울방학, 공모전으로 경험 쌓아라
새해 겨울방학, 공모전으로 경험 쌓아라
  • 배성원
  • 승인 2010.01.0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활용과 취업특전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공모전들이 신년 새해에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공모전 정보포탈 '씽굿'(www.thinkcontest.com)이 최근 등록된 공모전을 중심으로 도전해 볼 공모전을 분야별로 정리해 소개한다.
 
우선 기획, 논문 분야에서는 시장경제연구원이 주최하는 ‘제4회 시장경제발전을 위한 연구논문 및 아이디어 공모전’이 오는 2월 16일~3월 2일까지 진행된다. 원앤원(주)의 제3회 원할머니 family ‘知&味’ 아이디어 공모전도 오는 1월 29일까지 작품을 모집 중이다.
 
제2회 신한카드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2010년 1월 22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제3회 위메이드 창작게임 공모전의 경우 1월 18일~2월 28일까지 작품을 모집 중이다. 이외에 한국자동차공업협회의 ‘2011 서울모터쇼 주제공모 계획’이 2월 19일까지 이어진다.
 
광고나 디자인 분야에선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가 주최하는 ‘제1회 인체조직기증공익광고 및 UCC공모전’이 오는 1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서울디자인재단은 ‘한글을 주제로 한 광화문광장 공공시설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1월 6일~1월 8일까지 작품을 모집 중이다.
 
콘텐츠 작품공모전 분야에선 (재)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제6회 전국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이 2월 1일~10일까지 작품을 모집하며 서울디지틸대학교 사이버문학상 공모전은 1월 30일까지 시나 수필을 모집하고 있다.
 
서울통신기술은 하이패스 교통정보 새 이름 짓기 공모전을 열고 1월 5일까지 브랜드네임을 모집하고 있으며 씽굿도 씽굿데이 스마일 사진·마크 디자인 공모전을 1월 2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UCC이나 체험참여형 공모전의 경우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Fun Fun저작권 UCC공모전’이 오는 1월 10일까지 열고 작품을 모집한다. 또 한국무역협회의 ‘상하이 엑스포 한국기업 연합관 서포터즈 모집’이 1월 17일까지 이어지며, 2010세계유학박람회도 1월 22일~23일(서울)까지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사)돌나라한농복구회는 2010년 전국대학생 생태환경체험교실 겨울캠프 참가자들을 오는 1월 15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KT&G장학재단 2010년도 국내대학원 장학생 1월 10일까지 선발하고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세부요강이나 기타 공모전 정보은 공모전 정보 사이트 ‘씽굿’을 참조하면 된다.
 
분야별로 도전할 공모전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진로나 취업목표를 고려해 관련 분야나 취업특전이 있는 공모전을 선택해 도전하는 것이 좋다. 공모전에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주최사가 공모전을 통해 얻고자 하는 의도와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공모전 심사는 차별적인 창의성(40%), 기업 현장이나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실용성(30%), 아이디어 제안의 논리적인 근거제시와 타당한 논리성(30%)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최사가 제시한 주제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하고 차별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야 하며 특히 팀 구성이나 전문적인 작품제작 스킬을 활용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공모전의 당선전략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