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탄핵 표결 반대 땐 국민이 응징" 고강도 국회 압박!!
"탄핵 표결 반대 땐 국민이 응징" 고강도 국회 압박!!
  • 양승오 기자
  • 승인 2016.12.08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의 국회 표결을 하루 앞둔 8일 정치권이 반드시 탄핵안 가결을 관철시켜야 한다는 각계각층의 요구와 호소가 쏟아졌다.

서울대학교 교수 791명은 이날 오전 서울대 관악캠퍼스 4·19 기념탑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탄핵안을 통과시켜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시킨 후 정국 수습에 나서야 한다'는 내용의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갑자기 앞당겨질 대선 일정의 부작용에 대한 정치권의 현실적 우려를 이해하지 못할 바는 아니다"라면서도 "헌법과 법률의 준수가 그 어떤 정치적 고려보다도 우선한다. 따라서 국민의 대표인 국회가 즉시 탄핵해야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또 "탄핵 후 대선 경쟁에 앞서 국민적 공감을 얻고 있는 대선 결선투표제 등 선거제도 관련 법률 개혁을 신속히 논의·처리해야 한다. 검찰·재벌·언론 개혁 또한 늦춰선 안된다"며 탄핵 후 과제도 제시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표결을 하루 앞둔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문화예술인이 박 대통령 퇴진 및 구속수사 촉구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 시국선언문은 국회의원 300명 전원에게 팩스로 발송됐다.

박 대통령의 모교인 서강대학교 졸업생·재학생 1121명도 "국회는 헌법이 부여한 권한에 따라 탄핵에 나서라"고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내놨다.

'우리가 모두 블랙리스트 예술가다' 예술행동위원회 회원들은 지난달 4일 시국선언을 발표한 데 이어 이날 여의도 국회 앞에서 대통령 탄핵을 위한 표결에 국회의원들의 참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흡연자커뮤니티 '아이러브스모킹'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전국언론노조, 어울림민속문화봉사회 등 20여개 단체들도 같은 성격의 집회와 퍼포먼스를 잇따라 진행했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금융정의연대 등은 국회가 국민의 뜻을 엄중히 받아들여 대통령 탄핵안을 가결하라는 성명을 냈다. 특히 한국노총은 9일 국회 앞에서 간부급 결의대회 개최도 예고한 상태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도 성명을 내고 "탄핵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징계이고 즉각 퇴진의 출발"이라며 "새누리당은 물론 국회는 탄핵 가부에 대한 결정권이 아니라 가결의무만 있을 뿐임을 직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그간 '무능 정권'을 넘어 '소시오패스(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뜻함) 정권'이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부패한 정권을 지켜야 할 의무가 없다. 국민을 지키는 공무원으로서 박근혜 정권의 퇴진을 위해 촛불을 든 국민과 함께 투쟁을 계속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1500여개 시민사회단체 연대체인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이날 온라인 공동행동에 나섰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통령 탄핵 촉구 의견과 함께 '#닥치고탄핵', '#당장탄핵(해)' 등의 해시태그를 다는 온라인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국회의장에게 탄핵안 처리를 직접 지켜볼 수 있도록 9일 국회 광장을 전면 개방할 것을 요구하는 온라인 서명(https://goo.gl/oTYaxc)도 진행 중이다. 오후 4시10분 기준 3만6182명이 조회했으며 이중 5535명이 서명에 참여했다.

퇴진행동은 오후 7시 국회 앞에서 방송인 김제동씨의 사회로 시국대토론회를 열 예정이다. 국회를 에워싸는 '인간띠 잇기' 행진도 실시한다.

참여연대는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새누리당 의원 11명의 서울 지역구사무실과 새누리당사 앞에서 1인 시위를 했다. 서울을 제외한 100곳 지역구 의원 사무실 앞에서는 퇴진행동 주최로 1인 시위가 진행됐다.

참여연대는 "탄핵안 부결 땐 국민의 명령을 거부한 정치인들에게 정치적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탄핵 부결을 희망하는 보수단체인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행동과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은 국회 인근에서 각각 맞불집회를 개최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