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자녀와 체험학습 떠나볼까
자녀와 체험학습 떠나볼까
  • 이희선 객원기자
  • 승인 2010.01.24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병대 캠프 · 제천 산야초마을 · 청학동 선비서당
[한강타임즈] 체험학습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다. 자녀가 체험학습을 적절히 활용해야, 내 외적으로 건강한 아이가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방학 막바지에 날씨가 풀리며 외부활동이 더욱 용이해 졌다. 방학이 끝나기 전에 전국의 주요 체험학습 현장인 충북 제천 산야초마을, 경상남도 하동군 청학동, 전라북도 무주의 해병대 캠프에 대해 살펴보자.
 

▶ 충북 제천 산야초 마을, 몸에 좋은 체험학습
 
목동에 거주하는 35세 주부 박모씨는 요즘 고민이 많다.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딸의 아토피 때문이다. 박모씨는 자녀의 아토피에 도움이 되고, 공기 좋은 곳에서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을 찾던 중, 충북 제천의 산야초마을 전통 약초체험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 제공_ 산야초마을 © 이희선 산야초마을은 서울에서 경부고속도로 → 신갈 → 영동고속도로 → 남원주(만종I.C) → 중앙고속도로 → 제천I.C → 제천을 거치면 2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산야초마을 전통체험 프로그램 중 인기프로그램은 약초비누, 천연 약초연고, 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 등이다. 산야초마을 체험을 통해, 사상의학 창시자로 유명한 이제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체질관리 표와 오링테스트 등을 통해 자신의 체질을 알아보고 몸에 좋은 음식을 만들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천연 염색 체험, 약초 떡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연중체험프로그램 비 용 내 용 사상체질산책 비용 없음 숲길을 체질에 맞게 산책하기 약초꾼 체험 3,000원 약초를 찾아 캐어오기 건강 베게 만들기 25,000원-70,000원 약초를 이용한 건강 베게 만들기 약초주머니 만들기 5,000원 약초 설명 들으며 약초 향주머니 만들기 약초비누 만들기 4,000원 약초와 천연성분으로 만드는 기능성 비누 약초스킨, 로션 각10,000원 약초와 천연성분으로 만드는 스킨, 로션 천연연고 만들기 각 3,000원 약초와 천연성분으로 만드는 연고 약초차 3,000원(약초떡 포함: 5,000원) 내 체질에 맞는 약초차 마시기 천연염색 5,000원-45,000원(재료 공급) 손수건, 스카프 무늬 만들어 물들이기 ▶ 예절교육이 필요한 자녀에게, 청학동 서당체험
▲ 제공_ 청림서당 © 이희선 체험학습을 통해 예절을 습득하고자 한다면 경상남도 하동군의 청학동 서당캠프가 적절하다. 청학동 예절학교는 청림서당, 선비서당 등이 있다. 선비서당 예절캠프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청림서당의 경우는 가족단위로 서당 프로그램 체험 또한 가능하다. 청학동은 서울에서 경부고속도로 → 중부고속도로 → 산청IC삼거리 → 원리교차로 → 국도59호선 → 보안마을 → 국도20호선을 거치면 약 4시간 후 도착할 수 있다. 선비서당 예절 교육의 주 프로그램은 인성, 예절 교육, 사자 소학을 비롯한 전통 한자교육, 도예, 천연염색, 다례 다식 등의 체험학습, 전통놀이, 농활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학동 선비서당에서는 01월24일 ~ 01월 30일 과정을 참가 접수 중이다. ▶ 게임에 빠진 자녀에게, 해병대 캠프 추천
▲   제공_ 해병대전략캠프  © 이희선
긴 방학기간에 아이의 게임중독이 우려된다면, 해병대 캠프 프로그램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해병대 캠프 극기훈련을 통해 아이는 체력을 단련하면서 성장판에 자극을 주고, 동시에 리더쉽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해병대 체험 캠프 중 ‘해병대 전략캠프’는 무주에서 4박5일 무한도전 과정과 9박10일 스피르트 과정으로 개최된다.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대전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캠프 셔틀을 타고 캠프장까지 이동한다.
 
프로그램 중 행동훈련과정에는 지형지물 활용 및 문제해결 체험, 비상응급처지법, 리더십 교육, 인성 교육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핵심소양과정에서 바른 자세 및 자기 주도 학습 습관 등을 기르며, 팀웍을 통해 리더쉽을 배양한다. 또한 스피치 훈련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부모님께 UCC편지 만들기, 불피우기 등 다양한 훈련이 마련되어 있다. (문의: 1644-0242)
 
이희선 객원기자 aha20@paran.com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