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도깨비’ 육성재-이엘-김성겸-조우진, 미스테리 4인방이 가져올 반전
‘도깨비’ 육성재-이엘-김성겸-조우진, 미스테리 4인방이 가져올 반전
  • 박지은 기자
  • 승인 2017.01.0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심히 지켜봐야 할 ‘비밀 인물'

[한강타임즈 박지은 기자] ‘도깨비’ 속 육성재, 이엘, 김성겸, 조우진 등 ‘미스터리’가 가득한 4인방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는 지난 10회 분에서 도깨비 김신(공유)과 함께 죽음을 맞이한 여동생 김선이 써니(유인나)로 환생했다는 사실이 밝혀짐과 동시에 오누이를 죽게 만든 어린 왕이 다름 아닌 저승사자(이동욱)임을 드러내는 장면이 담겨 안방극장을 몰입시켰다.  

이와 관련 육성재, 이엘, 김성겸, 조우진 등은 등장할 때마다 의미심장한 활약을 펼치며 시청자들에게 긴장감을 안겨주고 있다.

육성재는 13대째 도깨비 김신을 모시는 가신(家臣) 집안의 4대 독자이자 재벌 3세인 유덕화 역으로 가장 많은 ‘미스터리’를 갖고 있는 인물이다. 할아버지 유신우 회장(김성겸)의 호통과 꾸중 속에서도 도깨비 김신(공유)을 허물없이 대하며 능청스런 행동을 일삼고 있다. 하지만 유덕화는 도깨비 김신과 저승사자를 한 집에 살게 하고, 도깨비 신부 지은탁(김고은)이 책 속에 꽂아 둔 퀘벡의 단풍잎을 찾아주는가 하면, 김신의 유언장을 해석해달라는 지은탁의 요청에 ‘연서’라고 전혀 다른 대답을 건네는 등 반전 행동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도깨비’ 방송분 캡처

급기야 도깨비 김신과 저승사자조차 찾지 못했던 지은탁을 자신 만의 방법으로 찾겠다고 호언장담한 후 스키장에 있다고 알려줬다. 그와 동시에 지은탁이 일하고 있던 스키장 건물 위에 나비 한 마리가 사뿐히 앉는 모습이 담기면서 김신이 직접 봤던 신의 모습이 나비였다는 것과 연계돼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엘은 허리가 굽은 백발노파의 모습이었다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빨갛게 치장한 S라인의 섹시한 모습까지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삼신할매 역으로 등장할 때마다 시선을 모으고 있다. 소아 병동을 찾아가 아픈 아이들 이마를 손으로 짚어주며 “이제 그만 아파야지. 많이 아팠어. 엄마 걱정하신다”라고 하자 신비롭게도 아이가 나아졌다. 이처럼 모든 아이들을 다정하게 사랑해주는 삼신은 김신에게 검을 빼고 무로 돌아가지 않으면 지은탁이 죽게 된다고 경고하면서 점지할 때 행복했다는 지은탁도, 김신도 내 아이라고 강조했다. 과연 삼신은 김신과 지은탁, 그리고 자신이 점지한 모든 아이를 위해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 호기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깨비’ 방송분 캡처

김성겸은 도깨비 김신을 대대로 보좌하면서 얻은 많은 재산으로 재벌이 된 유신우 회장 역을 통해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불멸에 대한 김신의 괴로움을 가장 잘 아는 사람으로, 김신의 일거수일투족에 신경을 쓰며 오롯이 애정을 쏟아 붓고 있다. 유덕화에게 “한 분은 전생을 잊어 괴롭고, 한분은 전생이 잊히지 않아 괴롭지”라며 도깨비와 저승사자의 존재까지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곁에 뒀던 김비서(조우진)에게 꿈을 이뤄지게 만든 사람이 유신재가 아닌 김가 성에 믿을 신자를 쓴다며 진실을 전하는 모습으로도 관심을 모았다. 과연 유신우 회장이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이유가 무엇일지, 의문이 불거지고 있다. 

‘도깨비’ 방송분 캡처

조우진은 유신우 회장의 손과 발이 돼 척척 해결하고 보좌해주는 김비서 역으로 맹활약을 떨치고 있다. 가지런히 빗어 넘긴 포마드 헤어스타일만큼이나 독특한 말투로 눈길을 끌고 있는 김비서는 늙지 않는 도깨비 김신의 존재를 알면서도 발설하지 않을 만큼 충직한 인물이다. 뒷골목의 꿈 없는 소년이었던 자신에게 꿈을 갖게 했던, 얼굴 없는 독지가가 김신이라는 유신우 회장의 얘기를 듣고는 김신과 감격스러운 재회를 갖기도 했다. 그리고 김신의 어려운 요청도 해결하겠다고 대답한 김비서는 제대로 잘 커줘서 고맙다는 김신의 칭찬에 깍듯하게 감사하다고 인사를 건넨 후 척척 해결했다. 앞으로 김비서가 도깨비 김신에게 어떤 도움을 안겨주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도깨비’ 방송분 캡처

한편 ‘도깨비’ 11회 분은 오는 6일(금) 저녁 8시에 방송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