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제중원,O.S.T계의 핫 이슈!!!
제중원,O.S.T계의 핫 이슈!!!
  • 오지연기자
  • 승인 2010.01.2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의 실력파 가수들이 <제중원> O.S.T 작업에 모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판 ‘파리넬리’ ‘조관우’와 마력과 같은 호소력을 지닌 최고의 여가수 ‘장혜진’, 대한민국 모두의 심사를 받은 <슈퍼스타K>의 박태진이 한자리에 뭉쳤다. 또한 <제중원>의 주인공 박용우까지 서로 다른 세대의 가수들과 각자 다른 매력의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중원>의 긴장감과 감동을 더욱 증폭시키기 위해 열심히 녹음 했다.

 

국내 최고의 명가수 그들은 누구인가!

때론 폭발적으로, 때론 감미롭게… 호소력 있는 보이스, 이별 노래의 전문가

<살잖아> BY. 장혜진

장혜진의 노래에는 지난 옛사랑의 추억이 떠오른다. 사극과 현대극 어떤 시대극에도 어울리는 창법과 보이스를 가지고 있고, 그녀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듣는 사람의 가슴을 더욱 애절하게 한다. 이번 OST <살잖아> 에서 장혜진은 가히 폭발적인 가창력을 들려준다. 특히 후렴구에서의 음정처리는 과하거나, 아쉽거나 하지 않은 완벽함으로 귀를 사로잡는다. 그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 마치 어느 순간 구한말 조선에 최초로 생긴 병원 <제중원>의 앞마당에 서 있는 듯한 느낌마저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오랜만에 장혜진의 목소리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곡을 만난 것 같다.

박용우의 OST 참여!

<제중원> 주인공 박용우!

박용우가 선사하는 감미로운 멜로디. 그의 목소리를 타고 조선 최초의 의사 ‘황정’을 만나다!

<한월가> BY. 박용우

사극과 현대극의 매력을 모두 지니고 있는 시대적 배경과 신분의 한계를 극복하고 이루어 내는 인간승리의 감동 그리고 애절한 사랑 이야기가 어우러질 <제중원>의 진면목을 노래로 직접 선사하기 위해 주연배우 박용우가 나섰다

박용우는 정통 국악의 3박자 계열의 음악을 절제된 리듬감으로 아주 구슬프게 잘 소화하여 곡 내면의 세계를 잘 표현 하였다. 특히 주연배우 ‘황정’에 깊게 감정이입 되어있는 박용우에게서만 가능한 ‘한(恨)’이 어려 있는 저음 보이스는 듣는이들의 감정을 더욱 자극한다. 주인공 ‘황정’ 그의 파란만장한 삶을 이 곡으로 느껴본다.

 

대국민 오디션 <슈퍼스타K> 최후의 4인방

휘성’이 인정한 젊은 혈기의 신인가수!

<나 바람 그대> BY. 박태진

역대 케이블프로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전국민적 인기를 누렸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에서 최후의 4인방 중 한 명인 그가 생애 처음으로 드라마 O.S.T에 도전한다! <제중원> 제작진은 “수십만명이 경쟁을 펼친 오디션에서 열정을 바쳐 노력했던 박태진이 가수가 되기까지의 과정이 <제중원>에서 백정출신의 주인공 ‘황정’이 의사가 되어가는 모습과 닮았다고 생각했다.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 앞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성공을 이끌어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에 적합한 가수였다.” 라고 박태진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번 곡에서 박태진은 사랑하는 사람을 애타게 부르는 노랫말들을 특유의 보이스로 잘 표현 하였다. 섬세한 감수성과 가사속 박태진의 외침이 가슴을 쓰리게 한다. 제작진은 전조가 심하여 쉽게 소화할 수 있는 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신인답지 않은 면모를 보여주었다며 칭찬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