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공부의신' 유승호와 할머니의 눈물…시청자 마음 적셔
'공부의신' 유승호와 할머니의 눈물…시청자 마음 적셔
  • 오지연기자
  • 승인 2010.01.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부의 신’의 백현 할머니가 진한 향수를 풍기며 시청자를 또 한 번 울렸다.

KBS 월화극 ‘공부의 신(극본 윤경아, 연출 유현기)’의 백현 할머니(김영옥 분)가 시청자에게 큰 울림을 주며 진정한 학부모에 자세에 대한 물음을 제시했다.

강석호(김수로 분)는 틈만 나면 수업지간에 조는 천하대 특별반 학생들에게 극약처방을 내린다. 봉구(이찬호 분)는 책상 위에 한 발로 서 영어단어를 암기하며 강석호의 불호령에 눈물을 흘려야 했고, 풀잎(고아성 분)과 현정(지연 분)은 오리걸음을, 백현과 찬두(이현우 분)는 물구나무서기를 한 채 영어 문장을 암기해야 했다.

깜짝 파티를 준비해 학교에 찾아간 학부모들은 이들의 처참한 몰골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봉구의 아버지는 강석호의 멱살을 잡으며 남의 귀한 아들에게 무슨 짓을 하는 것이냐고 소리를 질렀고, 풀잎 어머니 역시 풀잎을 가방으로 때리며 집으로 돌아갈 것을 종용했다. 심지어 찬두 아버지는 찬두의 뺨을 때렸다.

하지만 백현의 할머니는 달랐다. 아수라장이 된 교실 문 뒤에 숨어 물구나무서기를 한 손자를 대견스럽다는 눈빛으로 그저 바라만 보다 도시락만 놓고 돌아갔다. 백현 할머니가 눈물을 머금은 촉촉한 눈빛으로 "우리 손자는 이겨내야 한다"고 백현을 격려하는 대목에서 시청자들은 감동할 수밖에 없었다. 이제는 현실에서 사라진 옛 부모의 향수로 인해 눈시울이 붉어진 것이다.

 “부모력’이 명품자녀를 만든다”며 사교육과 치맛바람을 미덕으로 삼는 요즘 세태에 백현 할머니의 묵묵한 손자사랑은 진정한 ‘부모력’이 무엇인지를 되새겨보게 했다는 의견. 사랑과 믿음이라는 ‘부모력’으로 재력과 정보력을 담보로 학원가를 섭렵하는 요즘 학부모에게 '진정한 자식키우기가 무엇인지'에 대한 일침을 가한 셈이다.

다른 학부모가 돈 봉투와 소고기, 인삼주를 내놓을 때 백현 할머니는 할 줄 아는 게 청소밖에 없다며 굽은 등을 또 구부려 특별반을 청소했다. 체벌 받는 손자를 뒤로 한 채 반찬만 두고 떠나는 할머니의 뒷모습에서 시청자들은 감동의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마지막에 할머니가 반찬만 두고 가는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었다” “백현 할머니를 보니 시골에 계신 어머니가 생각났다. 나 역시 좋은 부모가 돼야겠다고 다짐했다” “공부의 신이 왜 학부모가 봐야 하는 드라마인지를 보여줬다”는 등 백현 할머니에 대한 찬사가 줄을 이었다.

 그런가하면 이날 방송분에서는 유승호의 눈물 연기도 빛을 발했다. 묵묵히 돌아서는 할머니의 모습에서 깊은 사랑을 느낀 백현이 소란을 피우는 부모들을 향해 "모두다 나가주세요! 저희는 1분1초가 아깝단 말이에요"라고 외치는 등 공부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했기 때문이다.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눈시울을 붉히는 유승호의 연기에 시청자들은 "감동이었다"고 응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 외 카리스마 속에 숨겨진 허술함을 드러낸 강석호(김수로), 점점 더 사랑스러워지는 한수정(배두나) 등 주인공들의 열연을 비롯해 배꼽잡는 등장을 선보인 과탐 선생 장영식(심형탁)과 반전있는 대화법을 구사하는 국어선생 이은유(임지은) 등 막강 조연들의 맛깔진 연기가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열등생들이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통해 이 시대의 '꼴찌‘들에게 희망과 도전정신을 심어줄 '공부의 신'은 27일 시청률 24.7%(tns미디어리서치 기준)를 기록하며 월화극 1위 자리를 고수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