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신년인터뷰] 금천구의회 정병재 의장
[신년인터뷰] 금천구의회 정병재 의장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7.01.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의회 정병재 의장

[한강타임즈 이지연 기자] “공군부대 이전에 따른 개발과 전통시장 활성화, 종합병원 유치 등 현재 독산동 군부대 이전부지에는 주거·상업·업무시설·도심공원 등이 어우러진 복합단지개발이 한창.. 새로운 금천구 발전의 구심점이 될 것”

정병재 금천구의회 의장은 한강타임즈와 신년인터뷰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주민 편의시설 확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문화유산 콘텐츠를 찾아 활성화 시킬 방안을 연구하고, 가산동 일대의 패션단지를 활성화해 중국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금천구 전체의 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정병재 의장을 만나봤다.

금천구의회 정병재 의장

▲ 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아왔다. 구민들에게 인사 한 말씀.

희망찬 丁酉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금천구의회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7년에도 우리 금천구의회는 금천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원대한 가치를 위해 힘차게 달려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주민이 금천구의회의 주인이라는 사실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주민의 뜻이 의정활동의 중심이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시대를 우리 금천구의회가 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변화하는 금천구의회의 모습을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제7대 의장으로서 소감과 각오는.

제7대 후반기 금천구의회가 개원한지도 어느덧 6개월이 지났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남은기간에도 열과 성을 다해 금천구의회를 이끌어 나가며 부족한 점들은 채워나가겠습니다. 특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금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을 더욱 섬기고 주민의 성원에 꼭 보답하겠습니다.

▲ 앞으로 구의회 운영 계획과 방향은.

2017년은 금천구가 더욱 발전하고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주민의 뜻을 바로 세우는 금천구의회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집행부와도 견제와 협력을 통해 우리 금천을 발전시키는데 힘을 모으겠습니다. 주민의 의견이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의원 개개인이 현장에서 발로 뛰며 주민의 목소리를 듣는 현장 중심의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여야 의원들 간 소통과 화합에 대한 모범답안을 제시해 본다면.

정당과 성향은 다를지라도 금천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한 목표는 같기에 함께 의견을 교환하며 공통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시로 의원 총회나 운영 위원회를 통해 의원들의 의견을 묻는 한편, 친목 도모를 위한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행부와의 관계에서도 견제와 감시를 철저히 함과 동시에 지역발전과 주민복리를 위해 자원과 재료를 공유하고 문제점을 파악하는 ‘협치’에도 주력했습니다.

▲ 구의 가장 시급한 현안과 해결방안은.

우리구의 주요 현안은 공군부대 이전에 따른 개발과 전통시장 활성화, 종합병원 유치 등입니다. 현재 독산동 군부대 이전부지에는 주거·상업·업무시설·도심공원 등이 어우러진 복합단지개발이 한창으로, 새로운 금천구 발전의 구심점이 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서와 협의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편의시설 확충 등 대안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종합병원 유치를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안산선 건설과 시흥3동 유통상가 현대화 사업 등 국가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사항들에 있어서도 민의를 반영해 전달함으로써 국정과 주민의 중간교량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

▲ 의장 임기 중 꼭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금천구는 아직 주거 환경이 열악하고 복지사업의 확대 필요성이 많습니다. 복지사각지대를 꼼꼼히 발굴하여 소외받는 계층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제 지역구인 독산동 일대에는 주택이 밀집해 있어 주차 공간 등의 인프라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주차공간 확보 등 주민들의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금천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금천구에는 외부 관광객을 위한 문화유산과 관광기반이 많이 부족합니다. 새로운 문화유산 콘텐츠를 찾아 활성화 시킬 방안을 연구하고, 가산동 일대의 패션단지를 활성화 하여 중국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금천구 전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구민들과 한강타임즈 독자들에게 한 말씀.

항상 금천구의회에 관심을 갖고 응원해주시는 구민 여러분과 한강타임즈  독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금천구의회는 현장을 찾아 먼저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며 해결하는 생활정치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금천구 발전을 위해 항상 초심으로 의정활동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앞으로도 금천구의회가 진정한 주민의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