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구로구, 다양한 취업·창업 프로그램으로 일자리 업
구로구, 다양한 취업·창업 프로그램으로 일자리 업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7.01.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청년인턴·사회적경제기업 인턴·청년 뉴딜일자리 제도 시행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성공 노하우와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회적경제기업 인턴, 청년 뉴딜일자리, 창업지원센터,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등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관내 기업이 미취업 청년 또는 대학생 졸업예정자를 인턴사원으로 뽑을 경우 구청이 일정 금액의 인건비를 회사에 지원해주는 ‘중소기업 청년인턴제’를 운영한다.

구는 올해 총 15명의 인턴사원을 채용하며, 참여기업에게는 3개월간 인턴 1인당 약정급여의 50%,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인턴의 임금은 월 16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정규직 전환 시에는 약정급여의 70%를 5개월간 추가 지원한다. 참여 기업은 구 소재 상시근로자 3인 이상 중소기업이다.

인턴 지원 자격은 관내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주민등록이 된 청년 미취업자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주민은 내달 10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중소기업청년인턴지원센터)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창업지원센터 교육

3월부터 6월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인턴지원사업'도 실시한다. 참여 기업은 6개월 이상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상시근로자 3인 이상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모집 대상은 근로능력을 갖춘 18세 이상 관내 주민 5명이다. 단 참여 기업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청년, 경력단절 여성을 우대한다. 근무 조건은 주 30시간 근무며, 임금은 1일 4만1820원이다. 신청은 내달 3일까지 구청 일자리지원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청년 뉴딜일자리’ 사업도 전개한다. 청년 미취업자들의 공공분야 실무 경험을 통한 민간 분야 취업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2월 27일부터 12월까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주민 67명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사업 분야는 ▶G밸리 우수제품 청년 홍보 매니저 ▶독거어르신케어 매니저 ▶청년한국어강사 ▶생생구정소식 청년 홍보단 ▶보건건강 코디네이터 등 10개다. 임금은 시급 8200원, 근무형태는 주 5일 전일근무, 주 2~3일 파트타임으로 나눠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구청 사업 담당 부서로 내달 10일까지 방문하면 된다.

구는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을 위해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한다. 구로디지털단지 마리오타워 8층에 마련된 창업지원센터에서는 2월부터 7월까지 참여자들에게 사무공간과 집기, 법무․세무․경영 등의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예비창업자 또는 1년 이내 초기 창업자 총 40명이다. 모집 분야는 모바일, IT융복합서비스, 문화콘텐츠(게임, 애니메이션)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내달 1일까지 (사)벤처기업협회 서울벤처인큐베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2016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소상공인의 창업역량과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내달 13, 14일 구청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도 개최한다. 아카데미에서는 전문 강사가 창업 성공사례, 사업화 전략과 사업계획서 작성법, 노무관리 및 세무, 마케팅전략, 소상공인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에 대해 안내한다.

교육 대상은 예비 창업자, 업종전환 희망자, 사업자등록 6개월 이내 기존사업자 등 50여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내달 8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