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美 트럼프 외국인 방문객 SNS·휴대폰 검열 검토 중
美 트럼프 외국인 방문객 SNS·휴대폰 검열 검토 중
  • 김진아 기자
  • 승인 2017.01.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진아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테러 방지를 목적으로 중동·북아프리카 7개국 국민에 대한 일시적 입국금지 행정명령을 내린데 이어 외국인 방문객들의 휴대전화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한 정보 검색을 요구하는 또 다른 행정명령에 대해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NN방송은 29일(현지시간) 스티븐 밀러 백악관 정책국장이 국무부와 세관국경보호국(CBP), 국토안전부 등 관련부처 관계자들과 휴대전화 및 SNS 정보를 스크린하는 문제를 논의했다고 보도했다.

밀러 국장은 이들에게 트럼프 대통령이 외국인 방문객들의 휴대 전화 및 SNS 정보검색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여론의 지지도 긍정적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행정부는 외국인 방문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 및 SNS 사이트를 모두 공개하고, 휴대전화로 접촉하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모두 공개토록 요구하는 문제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만일 외국인 방문객들이 이같은 정보 제공을 거부할 경우 입국을 거부한다는 방침이다.

CNN방송은 익명의 관계자 말을 인용해 이와 관련된 초기 단계의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2015년 2월, 14명의 사망자와 22명의 부상자를 낳은 샌버나디노 총기 난사의 범인 사이드 파룩의 아내이자 공범인 타시핀 말리크가 익명을 이용한 SNS 사이트를 통해 지하드(성전)를 촉구했다면서 이와 유사한 테러를 막기 위한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NN방송은 션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에게 휴대전화 및 SNS 스크린 정책 논의와 관련된 논평을 요구했으나 답변을 피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같은 날 중동·북아프리카 7개국 국민에 대한 일시적 입국금지 행정명령이 무슬림 입국금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정면 반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이번 행정명령이 무슬림 입국 금지를 뜻하는 것은 아니다. 문제는 언론의 잘못된 보도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종교 문제가 아닌 테러로부터 국가의 안전을 지키기 위함이다. 이번 행정명령에 제재를 받지 않는 무슬림 국가가 40곳 이상”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다음 90일 동안 가장 안전한 정책을 검토해 이행한다는 확신이 들면, 모든 국가에 비자 발급을 재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7일 테러와 관련된 이라크 이란 소말리아 수단 시리아 리비아 예멘 등 7개국 국민의 미국 비자발급 및 입국을 90일 간 일시 금지하는 반이민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이들 국가 국민이면서 다른 나라 국적도 보유한 이중 국적자 역시 같은 기간 미국 비자발급 및 입국이 허용되지 않는다. 이로 인해 트럼프 대통령이 이슬람 세계 사람들을 차별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