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中언론 "'사드 배치' 중국 한국과 단교 가능성" 언급!!
中언론 "'사드 배치' 중국 한국과 단교 가능성" 언급!!
  • 이춘근 기자
  • 승인 2017.02.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롯데그룹이 27일 자사 골프장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부지로 제공하기로 한데 대해 중국 언론 매체들이 중국이 한국과 단교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는다면서 강경한 목소리로 비난하고 나섰다.

28일 중국 당기관지 런민르바오 해외판의 웨이신(微信) '샤커다오(俠客島·협객도)'는 전문가를 인용해 "만약 사드가 한국에 배치된다면 한중 양국 관계는 준(準) 단교의 국면에까지 이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차기 한국 정부가 한중 관계를 개선하려면 사드의 문턱을 반드시 넘어야 한다"면서 "한국이 어떤 꼼수를 쓰더라도 중국은 절대 사드 배치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북핵, 북·중 관계, 한·중 관계, 한반도 사안을 둘러싼 미중관계 등 면에서 중국은 복합적인 압력을 받고 있다"며 "중국이 남·북한으로부터 오는 압력을 동시에 받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평가했다.

국방부는 경북 성주군 초전면 롯데스카이힐컨트리클럽(성주골프장) 소유주인 롯데상사가 27일 이사회를 통해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부지 제공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뉴시스>

그러면서, 미국이 루마니아와 폴란드에 사드와 유사한 미사일방어(MD) 체계를 설치해 러시아가 이에 집중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동북아 지역에서는 러시아와 협동해 중국이 주도적으로 한미일 MD 네트워트에 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런민르바오 자매지인 환추스바오도 '롯데를 때리고 한국을 벌하는 것 외에 중국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제목의 27일자 사설을 통해 "중국과 한국은 사드 문제로 의지가 충돌하는 형국에서 양쪽 모두 퇴로가 없는 상태"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순리대로 해결할 수 없다면 중국은 모든 필요한 조치를 취해 한국을 징벌할 수밖에 없고, 한국은 이번 처벌을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부지를 제공하기로 한 롯데그룹에 대해서는 "롯데그룹에게 전적인 책임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향후 롯데 그룹이 중국에서의 발전은 이제 마침표를 찍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환추스바오는 또 "사드가 한국에 가져다줄 위험은 이익보다 훨씬 클 것이며, 역사는 한국의 위정자들은 얼마나 우매했는지를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신문은 사드 문제가 한중 양국의 전략 신뢰를 크게 훼손했고 양국관계는 반드시 '결빙점'까지 냉각될 것이며 양측 모두 큰 피해를 입게 된다고 우려했다.

한편 중국 외교 당국이 전날 "한국과 미국이 향후 결과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중국 외교부 겅솽(耿爽) 대변인은 전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한·미 양국이 사드 배치를 추진하는 것은 지역의 전략 균형을 심각하게 파괴하고, 중국을 포함한 관련국들의 안보이익을 엄중히 훼손하며,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수호에도 불리하다”고 지적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