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황교안 불승인 “황교안 사퇴! 황교안 탄핵” 목소리 높다
황교안 불승인 “황교안 사퇴! 황교안 탄핵” 목소리 높다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7.02.2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국회는 즉각 황교안 탄핵 추진하라!”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역대 최대 성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는 박영수 특검이 과거 '특검 무용론'을 잠재웠지만, 특검 기한 연장을 두고 황교안 권한대행이 특검 연장 불승인 입장을 냈다. 황교안 대행의 이같은 결정에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 이재명 성남시장은 “국회는 즉각 황교안 탄핵을 추진해야 한다”고 가장 먼저 목소리를 높였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황교안 대행이 특검 연장 불승인 입장을 밝힌 지난 27일 오전 입장을 내고 “특검 연장은 1천4백만 촛불의 명령으로 황교안 대행의 권한이 아니라 의무일 뿐”이라면서 “그런데도 황 대행은 특검 연장을 승인하지 않으면서, 스스로 박근혜 대통령의 종범임을 자백하며 역사의 죄인이 되었다”고 개탄했다.

황교안 권한대행이 특검 연장 불승인을 결정하자 야권의 유력 대선 주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19일 국회가 황교안 권한대행을 탄핵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황교안 대행의 이날 결정을 맹렬히 비난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어 “국회는 즉각 황교안 권한대행 탄핵을 추진해야 한다. 지금은 청산할 것인가, 굴복할 것인가의 역사적 갈림길이다”라고 황교안 권한대행의 국회 탄핵을 강력히 촉구했다.

황교안 권한대행의 ‘특검 연장 불허’에 대해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의 이재화 변호사도 즉각 입장을 밝혔다. 이재화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황교안 권한대행의 불승인 입장에 대해 “국정농단 공범자의 길을 선택한 황교안 권한대행을 탄핵해야 한다”고 이재명 성남시장과 같은 목소리를 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하지 않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재화 변호사는 이날 “국정농단 세력의 공범자 길을 선택했다”고 황교안 권한대행을 맹령히 질타했다. 이재화 변호사는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황교안이 특검 연장을 거부했다. 특검이 수사해야할 것이 산처럼 남아있다. 그에게 불승인할 재량이 없다”고 황교안 권한대행의 행태를 맹렬히 비난했다.

이재화 변호사는 이어 “특검연장 거부는 수사방해 행위이자 위법행위이다”며 “이제 국정농단 세력의 공범자의 길을 선택한 황교안을 탄핵해야 한다”고 정문일침을 가했다.

국회 무소속 윤종오(울산시 북구) 김종훈(울산시 동구) 두 의원도 황교안 권한대행의 결정에 대해 “시민명령 무시한 황교안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윤종오 김종훈 두 의원은 황교안 권한대행의 특검 연장을 촉구하기 위해 국회 본청 현관 앞에서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노숙농성을 벌이기도 했다.   

윤종오 의원과 김종훈 의원은 “황교안 권한대행이 끝내 시민명령인 특검연장을 거부했다. ▲역대 최대규모 인력 투입 ▲115일 간 수사 등을 이유로 들며 ‘특검법 주요목적과 취지가 달성됐다’고 밝혔다”고 사실관계를 전제했다.

윤종오 김종훈 두 의원은 이어 “청와대 압수수색조차 협조하지 않으며 방해해 온 황교안 대행이 거론할 주장이 아니다. 특본 수사를 특검기간에 삽입한 것도 법 취지를 위반한 자의적 해석에 다름없다. 특히 국정농단게이트 핵심 혐의자인 박근혜 대통령은 대면조사마저 일방적으로 거부하고 있다. 특검조차 무시한 대통령이 검찰에는 협조하겠는가?”라고 황교안 권한대행의 결정 배경에 대해 날선 지적을 가했다.

윤종오 김종훈 두 의원은 다시 “황교안 대행은 또 ▲수사 미진 시 별도 특검법 추진 ▲조기대선 시 특검수사 영향 등을 이유로 들며 “고심 끝에”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특검이 수사를 위해 요청하면 연장하라는 것이 특검법 취지이며, 특검수사가 조기대선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권한대행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윤종오 김종훈 두 의원은 이에 더 나아가 “황교안 권한대행의 오늘 발표문은 정치인 황교안의 대선출마 선언문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대다수 국민과 광장이 요구한 특검연장을 거부하고, 본인을 지지하는 소수 극우파의 의견만을 받아들였다”면서 “대한민국 주권자를 무시하고, ‘권한대행 기념시계’ 제작 등 대통령 코스프레에만 여념 없는 황교안 대행에게 더 이상 국정을 맡길 수 없다. 황교안 총리는 즉각 자리에서 물러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