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우리집 가격은 얼마? 개별주택가격정보 제공
강동구, 우리집 가격은 얼마? 개별주택가격정보 제공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7.03.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거쳐 4월 28일 최종 결정 및 공시 예정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2017년도 주택가격 결정‧공시에 앞서 내달 4일까지 1월 1일 기준의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사전 열람을 실시하고 주민 의견을 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 장관이 2월 2일 자로 공시한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개별주택의 특성을 비교 분석해 구청장이 가격을 산정하고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거친 가격이다.
 
20일간의 열람으로 주택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청취한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28일 결정·공시함으로써 가격을 최종 확정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공시되는 주택가격은 재산세 등 지방세와 국세 등의 과세자료 및 각종 부담금 등의 기준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반드시 열람기간 내에 열람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별주택가격은 인터넷(서울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 전화, 방문 등을 통해 열람이 가능하며 의견이 있는 경우 내달 4일까지 구 세무1과와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양식에 의거 의견을 제출하거나 부동산 통합민원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아울러 공동주택은 국토교통부 장관이 별도로 4월 28일 자로 결정 공시 하지만, 가격 열람은 구청과 동 주민센터 및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할 수 있다.

열람 후 의견이 있을 경우 내달 4일까지 우편․팩스 또는 인터넷으로 국토교통부에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공동주택가격 문의는 부동산 공시가격 콜센터나 한국감정원 강남지사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