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SKT, 6월 말까지 ‘포켓몬 GO’ 이용 데이터 무료
SKT, 6월 말까지 ‘포켓몬 GO’ 이용 데이터 무료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7.03.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SK텔레콤은 세계적인 위치기반 AR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 공동제작社 ‘나이언틱(Niantic)’, ‘포켓몬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는 21일부터 ‘포켓몬 GO’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켓몬 GO는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걸어 다니며 화면 속에서 출몰하는 포켓몬을 잡는 게임으로, 최근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6억5000만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국내에선 지난 1월 출시 후 80종 이상의 포켓몬이 추가됐다.

전국 4000여 곳의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은 21일부터 이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게임 속 AR 공간에서 ‘포켓스탑’, ‘체육관’으로 바뀐다.

인구 밀집도가 낮은 지역에 거주하는 이용자는 ‘포켓스탑’, ‘체육관’을 찾기 어려워 게임 이용에 제한이 많았지만, 전국에 위치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SK텔레콤은 ‘나이언틱’과 함께 자사 고객에게 올해 6월 말까지 포켓몬 GO 게임 이용 중 발생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단, 게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에 필요한 데이터는 제외된다.

이밖에 포켓몬 GO 게임 아이템을 처음 구매하는 SK텔레콤 고객에게 ‘100포켓코인’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21일부터 24일까지며, 선착순 3만명 신청 시 조기 종료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게임 내 포켓코인 구입 메뉴로 들어가 결제 수단 중 ‘내 SK텔레콤 계정에 대금 청구’를 선택하면 된다.

한편, SK텔레콤은 국내 이동통신사 가운데 단독으로 ‘나이언틱’, ‘포켓몬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향후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과 5G 기반의 AR 기술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국내외 유수기업들과 개방하고 협력해 의미 있는 협업을 늘려갈 예정”이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