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성동구!! 집에서 사이버스쿨로 공부해요~
성동구!! 집에서 사이버스쿨로 공부해요~
  • 안병욱기자
  • 승인 2010.03.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한강타임즈
성동구(구청장 이호조)는 자기주도적 학습환경을 제공하고자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위한 사이버스쿨을 운영한다. 지난해 9월에 시작한 사이버스쿨은 성동구홈페이지와 연계되어 초등사이버스쿨과 중등사이버스쿨이 별도의 사이트로 운영되는데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의 학구적 관심으로 그 열기가 뜨겁다.
구 관계자는 2월말 기준으로 가입한 회원만도 초등학생이 1,280명, 중학생이 379명에 이르며, 새학기 이후 회원가입이 계속 늘고 있으며 사이트 이용시간 및 활용도도 높다고 밝혔다.
성동구초등사이버스쿨은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바른생활), 과학(슬기로운 생활)의 교과 학습이 월단위 계획표에 의해 재미있는 멀티미디어 학습으로 제공되어 학생 스스로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월별로는 학생의 수준에 따라 다양한 평가와 분석이 이루어지고, 학기별로 인증시험을 실시해 전국대비 객관적인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학습에 도움이 되는 사이버 실험 등 부가학습과 동화, 학습만화, 퀴즈, 게임커뮤니티 등 다양한 코너의 놀이터에서 머리도 식힐 수 있다.
성동구중등사이버스쿨은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의 교과 학습이 제공되어 학생 스스로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유명 강사들이 강의하는 교과목 동영상 강의는 물론 금성출판사가 만들고 엄선한 10만여 문항의 문제은행을 제공함으로써 예습·복습을 통해 시험 성적대비뿐 아니라 교과과정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있다. 동영상 강의와 연계한 핵심정리 및 평가문제도 제공해 피드백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기술적 지원을 통해 인터넷으로 끊김 없는 와이드 화면의 동영상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2010년 3월부터는 기존의 서비스에 추가하여 성동구초등사이버스쿨은 선행학습, 교양강좌 추가, 아바타 아이템이 추가되어 확대 운영되고, 성동구 중등사이버스쿨은 더욱 많은 강좌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학습결과에 대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고, 주별 학습결과를 학부모에게 SMS로 발송해주고 있다. 양질의 학습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은 무엇보다 사교육비 절감을 이룰 수 있고, 구청에서는 주민 감동의 고품질 행정서비스로 주민에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회원 가입 후 무료로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자치행정과(☎2286-5145) 또는 성동구초등사이버스쿨(http://kids.sd.go.kr), 성동구중등사이버스쿨(http://junior.sd.go.kr)에 접속해 1:1고객센터를 이용하면 궁금증을 바로 해결 할 수 있다.
이호조 성동구청장은 “지역 학생이면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무료 학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교육 기회의 계층간 불균형 해소와 개인별 학업 성취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라며 “성동구를 공교육 1번지로 만들어가기 위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안병욱기자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