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북구, ‘2017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성북구, ‘2017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7.04.2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오는 26일 구청 앞 바람마당에서 ‘2017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과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성북구·강북구·서울특별시가 공동 주최하고 (주)커리어넷에서 행사 운영을 담당한다.

중소기업의 우수인재를 확보하는 동시에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는 ▲기업채용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되며, 공공일자리사업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취업특강도 실시한다.

특히, 기업채용관은 총 25개의 기업이 참여할 계획으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지역 내 구직자와 1대1 현장면접을 통한 채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 부대행사관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 가능지수 제고와 진로선택의 기회 확대를 위해 취업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성북구 일자리플러스센터의 전문 직업상담사가 현장에 배치돼 개인의 특성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온라인 박람회 사이트에서 등록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구직표를 작성한 뒤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