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구로구, ‘찾아가는 구인구직발굴단’ 운영
구로구, ‘찾아가는 구인구직발굴단’ 운영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7.05.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오는 12월까지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적재적소 우수 인재 공급을 위해 ‘찾아가는 구인구직발굴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공무원과 전문직업상담사로 구성된 ‘찾아가는 구인구직발굴단’은 2개팀으로 나눠 기업, 학교를 직접 방문해 숨어있는 좋은 일자리와 인력을 찾아 연결해주는 활동을 펼친다.

먼저, 기업 전담팀은 구로디지털단지 소재 기업체와 구로기계공구상가, 고척공구상가, 온수산업단지 등을 방문해 일자리 발굴 등 각종 일자리 정책 홍보활동을 벌인다.

또 학교 전담팀은 특성화고를 찾아 학생별 진로적성 및 직업심리 검사, 취업 상담 등을 실시한 후 전공과 적성에 맞는 기업을 매칭해준다. 면접기술을 높이기 위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안내하고 필요 시 동행면접서비스도 지원한다.

아울러 현장 방문의 결과는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정보에 대한 DB화 작업으로 이어져 상시적인 구인 구직 간 맞춤 연계가 가능토록 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구인구직발굴단의 현장 밀착 활동이 구인 구직 간 정보 불일치로 인한 미스매치를 크게 완화할 것으로 보인다”며 “주민 일자리 창출과 기업 구인난 완화를 위해 더욱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