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류현진-오승환, 미국 진출 후 처음 한 무대...류현진, 6이닝 1실점 호투 불구 '3승 실패 '
류현진-오승환, 미국 진출 후 처음 한 무대...류현진, 6이닝 1실점 호투 불구 '3승 실패 '
  • 강우혁 기자
  • 승인 2017.06.0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류현진(30·LA 다저스)이 시즌 3승 달성에 실패했다.

 류현진은 1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메이저리그(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6이닝 3피안타 1볼넷 4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다.

 이날 류현진은 직구를 자신 있게 던졌고,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브로 상대 타선을 효과적으로 봉쇄했다. 1-1 상황에서 물러나 시즌 3승 달성에는 실패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3.91로 낮아졌다.

 세인트루이스의 수호신 오승환(35)은 2-1로 앞선 9회초 등판해 1이닝 1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 쾌투를 선보였다. 시즌 12세이브째(1승2패)를 수확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2.88로 더욱 낮아졌다.

 어깨 수술 여파로 올해 들쑥날쑥한 모습을 보인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진출 후 처음으로 불펜투수로 뛰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달 26일 세인트루이스전에서 4이닝 세이브를 올리면서 우려를 불식시켰다. 다저스 선발진인 알렉스 우드가 왼 어깨 염증으로 10일짜리 부상자 명단(DL)에 오르자, 류현진이 다시 선발로 돌아왔다.

 류현진은 다시 불펜으로 돌아갈 수도 있는 상황에서 자신이 가진 역량을 쏟아내 코칭스태프의 눈도장을 찍었다.

 1회말을 삼자범퇴로 막은 류현진은 2회 첫 실점을 했다. 1사 후 토미 팜에게 중전안타를 맞은 후 스티븐 피스코티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냈다. 그러나 1루주자 팜이 태그 업을 시도해 2루에 안착했다. 어설픈 수비가 추가 진루를 허용한 것이다.

 류현진은 이후 폴 데용에게 중월 2루타를 허용해 1점을 내줬다. 이 때도 타구에 곧바로 반응하지 못한 중견수 크리스 테일러의 수비가 아쉬웠다.

 그러나 류현진은 흔들리지 않았다. 3회 삼진 1개를 포함해 삼자범퇴를 이끌어냈다. 시속 92마일(약 148㎞)을 상회하는 직구 위주의 피칭으로 상대를 제압했다.

 류현진은 4회 다양한 구종으로 상대를 흔들며 제드 저코와 팜을 삼진으로 잡아냈다. 2사 후 피스코티에게 원 바운드로 담장을 넘어가는 2루타를 허용했지만, 다음타자 데용을 투수 앞 땅볼로 처리해 실점 위기를 넘겼다.

 류현진은 5회 체인지업과 슬라이더를 위주로 한 볼배합으로 다시 한 번 삼자범퇴를 이끌어냈다.

 6회 맞혀 잡는 피칭으로 또다시 삼자범퇴로 막은 류현진은 7회초 타석에서 교체됐다.

 류현진은 타석에서는 2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0.250으로 낮아졌다.

 다저스는 0-1로 끌려가던 6회초 에드리안 곤잘레스의 희생플라이로 동점을 만들었다.

 오승환은 2-1로 앞선 9회초 등판했다. 첫 타자 곤잘레스에게 좌전안타를 맞았지만, 후속 타자들을 모두 범타로 처리해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류현진과 오승환이 한 경기에서 만난 건 이번이 처음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