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광진구]2006 광진건강엑스포
[광진구]2006 광진건강엑스포
  • 김재태기자
  • 승인 2006.10.1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도시 광진 ! 건강으로 하나되는 광진구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오는 18일부터 건강을 주제로 한 “2006 광진건강엑스포”를 개최, 이틀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건강도시 광진! 건강으로 하나되는 광진구민”이라는 주제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건강이벤트마당을 제공하고 올바른 건강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부스와 광진구민 1인 1가지 건강운동 실천하기 를 운영하여 스스로의 건강에 대한 관리능력을 배양,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자는 취지. 민/관/학 및 주민이 함께하는 건강축제의 장을 마련하였고 건강 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무료 개방된 어린이대공원 열린광장을 이용하여 많은 주민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개막식 : 건강도시 선포식 및 불건전한 생활습관과 이별하기 퍼포먼스
18일(수) 오전10시 30분 금관5중주‘프라미스’의 식전공연 후 이어지는 개막식에서는 건강도시 선포식과 영화배우 이정진과 가수 걸프렌즈에 대한 건강도시 홍보대사(서포터즈) 위촉이 이어진다. 주민대표 4명의“불건전한 생활습관과 이별하기” 퍼포먼스와 함께 행사 참가자들이 하얀천에 건강기원 등의 소망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테마별 부스 운영 : 검진, 체험, 상담, 교육, 홍보
광진건강엑스포의 박람회부스는 광진구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각종 건강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최대 행사로 광진구 의사회 등 22개 단체가 참가해  20개 부스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며 이틀에 거쳐 각종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금연관 (흡연하면 잠시 기쁨, 금연하면 평생 행복) : (주)화이자  ▷ 운동관 (“건이,강이”와 함께 운동처방 받아보세요) :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 ▷ 영양관 (건강 경영은 올바른 식생활로부터) : (주)올림 에듀케이션  ▷ 절주관 (3번에 나눠마시기, 3잔이상 안마시기, 3일이내 안마시기) : (주)맥스헬스  ▷ 응급처지관(생활읍급처치) : 성동소방서 ▷ 정신건강관(정신건강, 우리의 최우선 가치입니다) : 국립서울병원 ▷ 만성질환관(탈출!! 비만, 당뇨병, 고혈압, 당뇨) : 광진구 의사회 ▷ 약물오남용관(알고 먹어야 약) : 광진구 약사회 ▷ 구강보건관(구강상태를 점검해 보세요) : 광진구 치과의사회 ▷ 한방진료관Ⅰ․Ⅱ(우리의 전통의학 한의와 함께) : 광진구 한의사회 ▷ 건국대학교 병원관Ⅰ․Ⅱ(전문의 상담코너) ▷ 혜민병원관(전문의 상담코너) ▷ 인구보건복지협회관(엄마․아빠! 들을수록 행복해집니다) ▷ 건강관리협회관(건강은 꿈을 이룹니다) ▷ 한국한센복지협회관(피부병 숨기지 마세요) ▷ 건대평생교육관(페이스 페인팅 및 이혈) ▷ 에이즈홍보관(에이즈 홍보 및 상담) : 에이즈 퇴치연맹 ▷ 자원봉사관(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 : 걷기동호회․새마을부녀회 등 부스에서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도 습득하고  다양한 건강체험행사와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건강 이벤트 : 2006 광진건강한마당의 재밌는 건강이벤트
총4회에 걸쳐 각 건강강좌 수강자 및 행사참여자를 대상으로 무료건강 검진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운권 추첨”, 유치원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흡연의 무서움을 일깨워주는 인형극“곰의 눈물”이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꼭지점 댄스 따라하기”, “레크레이션 건강댄스”와 “몸풀기 건강체조”,“건강 에어로빅”와 함께 “우리는 건강 짱”어르신 건강체조 시범과 “도전! 골든벨 OX 건강퀴즈”가 마련된다. 


광진구민 1인1가지 건강운동 실천하기 : 함께해요~ 건강 한걸음
광진구민 1인 1가지 건강운동실천을 위해 운동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걷기운동을 중심으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함께해요~ 건강 한걸음!”을 통해 올바른 걷기방법 등을 홍보한다. 인사나눔의 길→뒤로 걷는 길→웃음치료의 길→오리걸음 길→파워워킹 길→ 노래부는며 걷는 길→ 림보 통과 길→ 옆으로 걷는 길로 구성된 1인 1가지 건강운동실천 다짐의 길에서 건강활력을 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 : 건강도시 홍보대사 팬사인회
이틀 동안 행사장 출입구에는 키다리 삐에로와 캐릭터가 배치되고 건국대 평생교육원생 등 자원봉사자들이 행사장 안내 및 참여를 유도한다. 특히 광진구 건강도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이정진 팬 사인회(18일 11:30~12:00) 개최로 행사 참여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친근한 이미지로 다양한 보건사업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건강도우미로 자리 잡은 다가선 보건소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가 주민들이 생활속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올바른 건강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건강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