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LG디스플레이, 국책과제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개발
LG디스플레이, 국책과제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개발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7.06.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정부 주도의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국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관련, LG디스플레이는 이날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하상태 산업기술평가관리원 본부장, 서광현 한국디스플레이협회 상근부회장을 비롯 LG디스플레이 CMO(Chief Marketing Officer) 여상덕 사장, CTO(Chief Technology Officer) 강인병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국책과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국책과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으로 디스플레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세계 1위의 국가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60인치 이상의 UHD급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및 이를 활용한 IT 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사업으로, 정부와 민간이 컨소시엄을 이뤄 참여한 59개월의 장기 프로젝트다.

디스플레이 분야의 새로운 기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선점하기 위한 목적 외에도 대만, 중국 등 경쟁국과의 기술력 차이를 확실하게 벌려 디스플레이 최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국책과제의 주관기업인 LG디스플레이는 77인치, UHD(3840×2160) 해상도, 투과율 40%, 곡률반경 80R(반지름이 80mm인 원의 휜 정도)을 구현하는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당초 목표였던 60인치 이상 및 곡률반경 100mm를 상회하는 성과로, 이번 국책과제를 통해 LG디스플레이는 77인치 투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빛의 투과 또는 차광을 선택할 수 있는 55인치 투과도 가변 투명 디스플레이 개발에도 성공했다.

후방산업인 장비업체들 역시 대면적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장비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또 전방산업의 UI 업체들은 LG디스플레이의 투명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을 적용한 디지털 사이니지(Signage), 스마트 데스크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차량에 적용된 투명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AR(증강현실) 정보를 표시해주는 작업 테이블, 인테리어에 활용되는 가든·수족관 등 4차 산업과 융합 가능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선보였다.

강인병 LG디스플레이 CTO 전무는 "이번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대면적 OLED의 기술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OLED 진영 확대 및 OLED의 신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디스플레이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서 보다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