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LGU+·KT, 다시 한 번 손잡다..내비 통합브랜드 ‘원내비’ 출시
LGU+·KT, 다시 한 번 손잡다..내비 통합브랜드 ‘원내비’ 출시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7.07.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LG유플러스와 KT가 또 한 번 손을 잡았다.

LG유플러스와 KT는 양사의 ‘U+내비’와 ‘KT내비’를 통합해 ‘원내비(ONE NAVI)’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원내비’는 두 개의 내비가 합쳐져 하나의 1등 내비가 되었다는 의미를 갖는다.

이번 통합은 단순히 고객편의를 위한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전략적 협력으로 볼 수 있다는 게 양사의 설명이다.

양사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목적지 데이터, 누적 교통정보 등 주요 데이터들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신규 기능들도 추가됐다.

특히, ‘교차로 안내’는 복잡한 교차로에서의 경로안내를 실제 사진으로 보여주던 U+내비의 ‘리얼맵’, KT내비의 ‘리얼 사진뷰’를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교차로 진출입시 동영상을 통해 경로를 안내하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제공, 운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진로변경 순간의 선택을 돕는다. 출시와 동시에 주요 교차로에 적용하고 이후 점차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음성 안내’는 지도상의 경로 안내선 만으로는 주행에 어려움을 느끼던 운전자에게 유용한 기능으로 대형건물이나 마트와 같은 랜드마크 건물을 중심으로 음성 안내를 제공한다.

GPS 민감도도 높아져 운전자가 경로를 이탈하더라도 GPS가 빠르게 위치를 경로에 새로 반영해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한 번에 이해되는 길 안내로 복잡한 길도 헤매지 않고 찾아갈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양사가 각자 서비스하던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안내 △목적지에 특정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시간을 예측해서 알려주는 타임머신 △블랙박스 △전국 1만여지점 교차로 실사 사진 뷰 △114 DB 기반의 정확도 높은 목적지 및 주변 검색 △운전 중 자동 응답 △맛집 정보 등의 기능을 전부 통합해 제공한다.

더불어 ‘원내비’ 출시와 함께 양사 고객들은 데이터 요금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KT는 지난 3월부터 자사 고객의 KT내비 데이터 요금을 전면 무료화했으며 LG유플러스도 자사 고객에 대한 데이터 요금을 전면 무료화한다.

‘원내비’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의 경우 앱 업데이트를 하면 자동으로 원내비를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원내비 런칭을 기념해 ‘출석체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NS ID로 로그인해 일정 횟수 출석하면 추첨을 통해 주유 상품권, 호텔 식사권, 지니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와 KT그룹은 이번 내비 브랜드 통합 외에도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협력해 왔다. 2016년 2월 양사 내비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공유해 품질을 높인 것을 시작으로 2016년 11월에 ‘NB-IoT 소물인터넷 사업협력’ 체결을 통해 사물인터넷 분야 협력도 시작해 최근엔 서울 상암동의 LGU+ 연구실과 경기도 판교의 KT 연구실에 NB-IoT 오픈랩을 개방한 바 있다.

이외에도 올해 3월에는 LG유플러스가 KT그룹의 지니뮤직의 지분 15%를 인수해 2대 주주로 참여하면서 콘텐츠 수급과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협력을 넘어선 공동 투자자로서 협력하고 있으며, 6월에는 주소록 검색창에 상호명을 입력하면 전화번호, 주소, 영업시간 등을 안내하는 ‘번호안내서비스’도 함께 하고 있다.

이밖에 KT그룹의 후후앤컴퍼니가 LG유플러스 전용 스팸차단 서비스 ‘후후-유플러스’를 제공하는 등 양사는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