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동대문구, 도심 속 여름휴가 관내 명소 소개
동대문구, 도심 속 여름휴가 관내 명소 소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07.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도심 속에서 둘러보기 좋은 관내 명소들을 소개했다.

구는 먼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배봉산과 홍릉숲을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놀 수 있는 동대문구 야외수영장을 대표적으로 꼽았다.

또한 볼 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서울약령시와 서울풍물시장,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선농단역사문화관도 소개했다.

배봉산은 전농동과 휘경동에 걸쳐 있으며 경사가 완만해 누구나 오르기 쉽다. 배봉산 둘레길은 휠체어나 유모차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무장애 숲길이다.

동대문구 야외수영장 모습

이용객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안성맞춤 산책로로 배봉산의 자연을 만끽하면서 걷는 재미가 있다. 또한 구는 배봉산에 생태공원과 자연학습장을 조성하고 숲속여행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청량리동 홍릉숲에 가면 2000종이 넘는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삼림욕을 즐기면서 가벼운 산책이 가능하다.

홍릉숲은 국립산림과학연구원의 부속 전문 수목원으로, 국내외 식물 자원들이 체계적으로 수집‧관리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홍릉숲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자연의 소중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자유 관람이 가능하며, 평일(월요일 제외)은 단체 관람을 통해 개방한다.

중랑천 제1체육공원에 있는 동대문구 야외수영장은 성인풀, 어린이풀, 유아풀 총 3개의 풀을 갖추고 최대 11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어 가족단위로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동대문구 야외수영장은 시설 점검을 위해 매주 월요일 휴장한다. 우천 등 기상상황에 따라서도 휴장할 수 있으므로 이용 전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2247-9772~5)으로 확인전화가 필요하다.

서울약령시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한약재 유통시장이다. 제기동 일대 약 8만평 부지에 한의원, 한약국, 한약재 수출입 및 도소매상 등 한의약 관련 전문 업소가 밀집해 있다. 전국의 모든 약재가 모여 있어 다른 곳에서는 구하기 힘든 것들도 쉽게 구할 수 있다. 쇼핑, 의료 서비스, 건강상담도 가능하다.

신설동에 있는 서울풍물시장은 과거 황학동을 중심으로 전통 가구, 중고 가전제품 등을 판매하던 골동품 수집상들이 모여들면서 시작됐다. 7개 동을 색상으로 구분해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특히 초록동에 가면 골동품과 공예품 등 추억이 담긴 물건들을 만날 수 있다.

선농단역사문화관은 풍년을 기원하며 제사를 올리던 선농단의 역사적 가치를 계승하기 위한 것이다. 제기동 선농단역사문화공원 지하에 있으며 친경의식 유물 전시 및 교육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상설전시실에서는 선농단의 유래 및 변천과정, 왕의 어가행렬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체험교육실은 의복체험, 전통 농기구 체험 등 조상들의 삶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