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박지원 "후보등록까지 1주일···안철수 재고 설득할 것"
박지원 "후보등록까지 1주일···안철수 재고 설득할 것"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7.08.0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박지원 전 국민의당 대표가 전날 안철수 전 대표가 전당대회 출사표를 던진 것과 관련해 "명분도 실리도 없는 시기상조"라며 반대 이유를 밝혔다.

 박 전 대표는 4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저로서는 할 수 있는 모든 말을 동원해서 대표경선 나가는 것을 만류했다. 지금 (출마반대 성명을 낸) 12명 의원 뿐 아니라 제가 알기론 국민의당 의원 40명 중 30명 이상이 적극 만류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어 "안 전 대표가 제게 말할 땐 현역의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겠다고 했다. 실제로 출마선언 전에 모두 반대했고 '출마선언을 했으니 어쩔 수 없지 않느냐'는 의사를 표명하는 의원들도 극소수"라며 "앞으로 최소한 당이 분열하고 혼란으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저도 의원들과 대화해보고 조금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 전 대표를 설득해 출마를 만류할 수 있는 여지가 있냐는 질문에 박 전 대표는 "당 대표 후보등록은 이달 10일과 11일 양일 간 이뤄진다"며 "앞으로 약 1주일의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안 전 대표에게 다시 한번 당과 자신을 위해서, 당원들 위해 재고해보도록 하는 노력해보겠다"고 강조했다.
 
 

안철수-박지원

그러면서 그는 "무엇보다 (안 전 대표는) 우리 당의 훌륭한 자산"이라며 "이번에 왜 출마하려고 하는가 또 왜 자기가 나서야하는가 하는 것을 충분 설명했고 그가 갖고 있는 우려와 문제점에 대해서도 이미 알려졌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당내에서 불식 시킬 수 있도록 어떤 장치를 하고 노력을 한다면 구태여 본인이 나설 필요 없지 않느냐 이런 생각 갖고 있다"고 전했다.

 박 전 대표는 "안 대표가 (향후) 누가 자신을 키워주겠느냐 등 자기의 정치적 존재감이 사라지는 것을 우려해 출마한다고는 생각 안한다"고도 밝혔다.

 그는 "당이 지나치게 좌편향으로 흘러간다던지, 안철수가 정치가치로 내세우는 '중도'를 넘어 지나치게 진보적으로 흘러가 정체성이 모호해지는거 염려하기 때문인 것도 있다"며 "실제로 민주당, 문재인 정부와 협력관계를 이뤄 야당으로서의 본래 기능을 상실하지 않느냐도 염려하더라. 저는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충분히 설명했다"고 말했다.

 동교동계로 일컬어지는 국민의당 원로들의 집단 탈당 주장에 대해 박 전 대표는 "당의 고문들이다. (앞서 안 전 대표에게) 그들이 탈당하겠다는 염려까지 있으니  재고해달라고 얘기했었다. 그들도 어제만 하더라도 굉장히 분노의 경지에 도달해서 탈당을 고려하겠다 말씀했고 다음주 초에 고문단 모임 가져서 의사표시하겠다는 얘기를 전달해왔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 낙선운동'까지 거론된 데 대한 의견을 묻자 박 전 대표는 "정당에서 찬성할 수도, 반대할 수도 있다"며 "그런 의사 표시는 선거에 자연스러운 일이지 그렇게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박 전 대표는 전날에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비록 출마선언을 했지만 아직도 후보등록일인 10일까지는 다시 생각할 기회다. 창업자가 솔로몬의 지혜로 당을 구해야 한다"며 재고를 촉구한 바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