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시작, 방법과 주의사항!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시작, 방법과 주의사항!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7.08.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이것만은 절대 주의하라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우리나라 합법적인 부동상 거래를 중개할 자격이 주어지는 국가 단위 시험인 제28회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이 곧 있을 예정에 앞서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가 14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시작됐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가 시작되면서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생들 사이엔 공인중개사 시험 방법과 공인중개사 시험 주의사항,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생들 경쟁률 등이 화제가 되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가 14일부터 시작된다. 2017년 제28회 공인중개사 국가자격시험 원수 접수는 오늘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이뤄진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하려는 수험생들은 이 기간 안에 접수를 하면 되겠지만,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첫날인 오늘 만약 기회를 놓친다 해도 별다른 걱정은 없다. 공인중개사 시험 날짜와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가 14일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이날부터 10일간 접수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관련 전문 서적 이미지를 갈무리했다.

우선 공인중개사 시험을 인터넷으로 이 기간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홈페이지인 큐넷을 활용하면 된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통해 자격 획득시 일정한 절차를 밟으면 공인중개사무소를 개업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과거 첫 시험 당시에는 매우 쉬웠으며 흔한말로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만 하면 자격증을 줬다”는 말이 나올 정도였지만, 최근 노량진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학원이 성업하고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인터넷 강좌, 공인중개사 시험 교재가 불티나게 팔리는 등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열기가 높아짐에 따라 공인중개사 시험 경쟁률 또한 매우 높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시작과 관련해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지사장 고창용)는 8월 14일 오전 9시부터 8월 23일 오후 6시까지 2017년도 제28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수험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인중계사 자격시험은 10월 28일 토요일에 1, 2차 시험이 동시 시행되며, 경북 중‧북부지역에서는 안동(한국생명과학고), 구미(진평중, 도송중), 영주(동산고), 김천(김천생명과학고), 상주(상주공고) 등 5개 지역에서 공인중개사 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공인중개사 시험 원서 접수는 큐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합격자는 11월 29일 수요일 큐넷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공인중계사 시험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인중개사 큐넷홈페이지(www.Q-net.or.kr/site/junggae) 및 전화(054-840-3031~3034)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관련 큐넷에 따르면 14일 ‘2017년 제28회 공인중개사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공인중개사 시험 원서접수는 오늘부터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공인중개사 시험 원서 접수는 큐넷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에서 인터넷 접수 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수수료은 1차 1만3700원, 2차 1만4300원이다. 총 2만8천원의 응시료가 요구된다.

공인중개사 시험 결과는 오는 10월 28일 토요일에 치러지며 합격자는 11월 2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응시생들은 향후 공인중개사로서 국가 부동산 정책과 계획 설정에 중요 구성원이 된다.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에 있어 주의사항도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1차 시험 면제대상자가 제28회 제2차 시험 대상자로 접수하지 않고 1,2차 시험대상자로 접수하면 면제포기로 처리되며, 제1차 시험은 불합격 점수를 득점하고 제2차 시험에는 합격점수를 득점하였더라도 ‘공인중개사법 시행령 제5조 제3항’에 따라 공인중개사 제2차 시험이 무효 처리된다. 

2017년 제28회 공인중개사 시험 원서 접수일이 다가온 가운데,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집 교재를 찾는 수험생들의 열기도 뜨겁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기출문제 위주의 시험이라고 소문이 나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하려는 수험생들은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집을 찾고 있는 거다.

공인중개사 시험 교재로는 시중 서점이나 인터넷 서점에서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교재가 온라인서점 예스24에서 6개월간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생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집이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가 시작된 시점에서 공인중개사 독학이나 공인중개사 시험 온라인 마무리 강의를 수강하는 이들이 증가했으며, 이에 공신력 높은 에듀윌의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집 교재가 판매 1위를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집’ 교재는 다시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중요 최신 기출 모음은 물론 에듀윌 명품 공인중개사 시험 전문 교수진이 직접 집필한 상세한 해설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집은 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 시험 기본서와 동일한 단원 구성으로 연계 학습과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복습이 용이하다. 여기에 현재 YES24에서 교재 구매 시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방법에 도움이 되는 ‘공인중개사 시험 시크릿 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시험이 연령대를 불문하고 전망이 좋아지고 있어 공인중개사 시험  경쟁이 치열하다. 이럴 경우 공인중개사 시험에 있어 공신력 높은 브랜드를 선택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며,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 문제집과 공인중개사 시험 교재들은 우수한 커리큘럼을 갖춘 공인중개사 시험 온라인강의와 교재, 공인중개사 시험 관련 직영학원 운영 등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이 선보이는 ‘공인중개사 시험 기출문제집’은 YES24를 비롯한 온라인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인강을 선보이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모두 합격할 수는 없다. 열심히 노력한 자만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을 보장할 수 있다. 시험은 예행연습이 없다. 공인중개사 시험도 마찬가지다.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