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李ㆍ鄭ㆍ千 연합군 결성?... ‘사드당론 변경’ 安 맹공
李ㆍ鄭ㆍ千 연합군 결성?... ‘사드당론 변경’ 安 맹공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08.1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정동영ㆍ천정배 후보 뿐만 아니라 이언주 후보까지도 16일 안철수 후보를 향해 대선 과정에서의 사드반대 당론 변경에 대한 공세를 일제히 펼쳤다.

정동영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외위원장협의체 당대표후보 초청토론에서 안 후보에게 "'사드배치는 절대 반대다', '국회 동의를 받아야 한다'(고 하다가) 몇 달 만에 상황이 바뀌었으니 찬성이라고 했다. 이건 철학과 신념으로 하는 정치가 아니다"라고 날을 세웠다.

정 후보는 이어 "(안 후보는) '나는 스티브 잡스다', '나는 마크롱과 같다', '나는 샌더스 같다', '안중근처럼 하겠다'(라고 하는데) 오늘은 누구 노선인가"라고 비꼬았다.

천정배 후보도 이날 "대선 때 안 후보가 느닷없이 사드 찬성을 밀어붙여 당혹스러웠다"며 "광주에서 많은 분들이 항의하고 저에게 발언을 하라고 했다"고 가세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이언주, 정동영, 천정배(기호순) 당대표 후보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의당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 주최 당대표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천 후보는 "(사드배치는) 미국 혈맹과의 일인데 이미 기정사실이기 때문에 중국 쪽을 설득하는 게 어떤가 하는 생각도 갖고 있다"면서도 "안 후보가 느닷없이 혼자 얘기하면서 우리의 당론이라고 하는 것은 문제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언주 후보도 "외교는 철저하게 현실에 기반해 국익 우선주의를 취해야 한다. 그게 햇볕정책의 원래 정신"이라며 "처음에 사드를 반대했을 땐 일리가 있었다. 그런데 찬성으로 돌아설 때 왜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는지 얘기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안철수 후보는 "처음에 사드배치에 반대했던 이유는 외교적으로 중요한 수순을 빼먹어 심각하게 국익에 손실을 끼쳤기 때문"이라고 항변했다.

그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다음에 우리 국방부장관이 미국에 가서 서로 합의를 하고 그런 과정을 보면서 '이젠 돌이킬 수 없다', '이게 최선이다' 라고 판단했다"고 했다.

이날 토론에선 '안철수 사당화'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정 후보는 대선 당시를 거론, "선대위가 있고 선대본부장이 있는데 총괄하는 분조차 중요한 결정이 어디서 어떻게 내려졌는지를 몰랐다"고 날을 세웠다.

이 후보 역시 "우리 당은 공당이다. 공조직 중심으로 움직여야 한다"며 "그런데 측근과 주변 사조직 중심으로 움직여서 되겠나. 절대 안 된다"고 에둘러 안 후보 측을 비판했다.

천 후보는 "우리 당의 문제는 계파 문제라기보다도, 친안계 이외에 계파가 있는지도 모르겠다"고 했다.

그는 아울러 "우리 당 안에서 보면 일부 한쪽이 한쪽을 무너뜨리려 하는, 탈호남을 하자는 얘기나 중도보수에 치우쳐 가자는 분들이 일부 있다. 한쪽 날개가 추락하면 이쪽 날개는 살 것 같나. 함께 추락해서 죽는다"고 발언, 안 후보에 대한 '탈호남 논란' 공세를 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