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스페인 테러 용의자들, 범행 직전 상점 CCTV 모습 ‘화기애애’
스페인 테러 용의자들, 범행 직전 상점 CCTV 모습 ‘화기애애’
  • 김진아 기자
  • 승인 2017.08.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진아 기자] 스페인 카탈루냐 주 캄브릴스에서 테러 공격을 감행하려다 사살된 용의자들이 범행 직전 한 상점에 들러 물건을 사며 농담을 주고받은 모습이 CCTV에 포착됐다.

23일(현지시간) 카탈루냐 매체 '아라(Ara)'에 따르면 이들 테러 용의자 3명은 지난 12일 범행을 저지르기 전 캄브릴스 인근에 위치한 단골 주유소를 네 차례나 방문했다.

이 매체가 공개한 CCTV 영상을 보면 캄브릴스 테러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 3명이 주유소 상점 계산대 앞에 서 있다. 이들은 빵, 계란, 라이터 등을 구매했다고 알려졌다.

스페인 카탈루냐 주 캄브릴스에서 테러 공격을 감행하려다 사살된 용의자들이 지난 12일 범행 직전 한 상점에 들러 물건을 사며 농담을 주고받던 모습이 CCTV에 포착됐다고 스페인 매체 아라가 보도했다. <출처: 스카이뉴스 캡처>

한 명은 스페인 축구팀 레알 마드리드의 유니폼을 입고 있다. 용의자들이 함께 농담을 주고받으며 웃는 모습도 화면에 잡혔는데 몇 시간 뒤 테러를 저지를 이들이라고는 생각하기 어려운 모습이다.

용의자들은 이날 오후 캄브릴스에서 차량 돌진 테러를 저지르려다 경찰에 사살됐다. 이들 외에 공범 2명도 경찰 총격에 의해 숨졌다.

캄브릴스 테러 몇 시간 전 인근 바르셀로나에서도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13명이 숨지고 100명 이상이 다쳤다. 경찰은 용의자 3명을 체포하고 차량을 운전한 유네스 아부야쿱을 사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