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미래에셋생명, 업계 첫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 오픈
미래에셋생명, 업계 첫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 오픈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7.09.1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오는 13일 업계 최초로 변액보험 고객 전용 상담 창구인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는 전문 상담 인력이 계약 관리부터 투자 방향성 제시까지 한층 효과적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납입 보험료의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 그 실적을 계약자에게 돌려주는 변액보험은 복잡한 상품구조와 사후관리의 어려움으로 인해 전문 상담 창구의 필요성이 지속해서 대두됐다.

하지만 그동안 업계에서는 복잡한 보험사의 모든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콜센터의 업무상 일반 계약사항이나 보험금 지급 안내 등 단순 조회성 업무에 치중할 수밖에 없어 변액보험 가입자의 전문적인 상담수요를 채워줄 수 없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6개월의 준비과정을 거쳐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를 마련했다. 고객이 자주 문의하는 수익률 및 적립금 확인 등의 단순 업무처리는 물론, 펀드 변경부터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까지 종합자산관리 측면에서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변액보험 펀드 변경을 고민하는 가입자에게는 ‘펀드 수익률 정보 안내 알리미’를 통해 ‘수익률 BEST 5’ 등 다양한 펀드 정보를 문자 및 알림톡으로 제공한다.

수시로 추가납입보험료 한도를 확인할 수 있는 ‘상품 요약 안내 서비스’, 1년 이상 장기간 펀드 미변경 가입자를 대상으로 ‘펀드 변경 안내서비스’ 등도 제공해 변액보험 맞춤정보를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