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곽상도, 이재정에게 '무식' 막말 ‘뭇매’
곽상도, 이재정에게 '무식' 막말 ‘뭇매’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7.09.13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도 발언에 과거 행적 들추기 ‘봇물’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 과거 행적이 인터넷에 도배되고 있다. 곽상도 의원은 왜 이렇게 됐을까? 곽상도 의원이 네티즌들로부터 ‘뭇매’를 맞고 있다.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12일 국회 김명수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을 상대로 “무식한 게 자랑이 아니다”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네티즌들은 ‘활활’ 타오르는 분노를 활화산처럼 뿜어냈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이재정 의원을 상대로 해댄 막말 논란에 대해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야당 의원들은 제발 국회의원으로서의 품격을 지켜달라”면서 “곽상도 의원과 김중로 의원은 즉각 공개 사과를 해야 한다”고 곽상도 의원을 정면으로 겨냥했다.

곽상도 의원을 국회 밖에서 만난 응징언론 서울의 소리 백은종 대표가 곽상도 의원에게 강기훈 대필 사건 조작에 대해 사죄를 촉구하고 있다. 곽상도 의원은 12일 국회 김명수 후보자 청문회에서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막말을 해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백은종 대표의 동영상 화면을 갈무리했다.

곽상도 의원의 막말에 대해 강훈식 대변인은 “오늘 12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은 우리 당 이재정 의원의 지적에 ‘무식한 게 자랑이 아니다. 철 좀 들어라’라고 했다”고 곽상도 의원의 발언을 그대로 고자질했다.
 
강훈식 대변인은 이어 “강기훈 유서대필 조작사건 당시 수사책임 검사들이 면죄부를 받았고, 검사들 중 곽상도 의원이 포함됐다는 이재정 의원에 주장에 막말한 것”이라면서 “국민이 지켜보는 생중계 현장에서 동료 의원을 향해 ‘무식’, ‘철 좀 들어라’라고 막말하는 것은 국회의 품격과 의원의 자질을 의심케 한다”고 곽상도 의원의 막말이 결코 가볍지 않음을 지적했다.
 
강훈식 대변인은 이날 논평 말미에서 곽상도 의원의 공개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끝을 맺었다. 문제의 곽상도 의원은 앞서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이재정 의원이 “강기훈 유서 대필 조작 사건에서 곽상도 의원 등이 당시 관여 검사였는데 모두 역사적으로 유죄”라고 주장하자, 곽상도 의원이 “상대방이 어떤 일을 했는지도 모르면서 뭉뚱그려 얘기하면 안 된다. 무식한 게 자랑이 아니다”고 말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거센 반발을 초래했다.

곽상도 의원의 이런 막말에 네티즌들은 곧바로 분기탱천하여 인터넷과 SNS상에서 곽상도 의원을 맹렬히 비난하고 있다. 곽상도 의원이 그 유명한 ‘문자 폭탄’을 받았는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문자 폭탄이 현실이 될 가능성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아이디 ‘거룡’은 “그네공주 내시 출신... 곽상도! 우리의 이재정 의원님께선 일찍이 황교활에게도 당당하게 오방끈 던진분이시다... 무릎꿇어!~ 임마!~ 깨불고 있어....”라고 비분강개한 마음을 곽상도 의원을 향해 쏟아냈고, ‘역사를 사랑하는 영어쌤’은 “격앙된 여야.. 김명수 청문회서 ‘유서대필 사건’ 막말 고성”이라는 언론 기사를 링크하고 “곽상도가 국회의원을 하고 있으니 전두환 같은 게 책을 내고 앉았지. 인권이고 뭐고 없이 제대로 된 개혁 좀 하지 이건 똥물 위만 건져내는 수준이니”라고 곽상도 의원을 맹렬히 비난했다.

이어 한 네티즌은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다”로 아이디를 바꾸고 “1991년 6월 서울지방검찰청 11층 특별조사실에서 잠 안 재우기를 담당하셨던 검사 양반, 이렇게 나타나셨다”면서 ‘지난 2013년 2월 강기훈씨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인터넷 주소를 링크했다.

아이디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이다’는 “아니 곽상도가 유서대필사건의 주임검사라는 건 다 아는데 뭐 저런 양아치같은 넘이 있나요”라고 곽상도 의원을 향해 원색적인 욕설을 쏟아냈고, ‘쟝고’는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글을 리트윗했다. 이글은 “이재정 의원이 무식하다면? ‘무식하다’고 한 곽상도 지는?? 역시 개나라 넘들! 이게 술 쳐묵고 역주행한 넘이 더 큰소리 치는 격! 누가 무식한지 ‘난상토론’ 한번 해 보지 그래!!”라고 곽상도 의원을 노골적으로 불러냈다.

‘어용시민의 꿈’은 “김명수 후보자에 호통 곽상도는 누구? 조작 강기훈 유서대필사건 담당 검사”라며, “강기훈 유서대필 조작 곽상도 응징취재”라는 응징언론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의 곽상도 의원의 과거 강기훈 대필 사건 관련 보도를 링크하면서 곽상도 의원을 “금수만도 못한 인간!”이라고 맹렬히 비난했다.

백은종 대표가 곽상도 의원을 단독 취재한 유튜브 동영상에서는 곽상도 의원을 거리에서 만난 백은종 대표는 “강기훈 대필 조작 검사였던 것에 대해 사과해라!”면서 곽상도 의원을 향해 “금수만도 못한 인간아! 이렇게 조작했으면 지금이라도 의원직 내려 놓고 사죄하라!”고 맹렬히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내는 내용이 담겼다. 

한편, 이같은 곽상도 의원의 발언이 국회TV로 생중계 되는 관계로 이를 본 네티즌들이 곽상도 의원에 대해 ‘혐오’ 내지 ‘원색적인 비난과 욕설’을 노골적으로 쏟아낸 것으로 보인다. 곽상도 의원은 이런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비난에도 이날 오후까지 이렇다 할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