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금천구, ‘2017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금천구, ‘2017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7.09.1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15일 ‘2017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 금천구, 동작구 공동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동작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30여개의 중소기업과 청·장년층 구직자, 기업체 인사담당자 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서울일자리포털 홈페이지(http://job.seoul.go.kr/jobfair)를 통해 사전 참여 신청하면 된다. 또,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현장에서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총 42개의 취업부스를 통해 취업정보 및 관련 서비스를 모두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기업채용관’에서는 구직자와 구인 업체간 1대1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이 이루어진다.

‘취업지원관’에서는 문서지원,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 등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금천구 일자리플러스센터와 유관기관 홍보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와 기업들에게는 취업정보와 구직자정보를 제공해 지속적인 사후 관리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직자들의 취업을 도와주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에겐 다양한 일자리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